본문 바로가기
Activity/기타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Best Auto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8.

 

 

 

 

 

 

환경을 한 번 더 생각하는 기업

Best Auto

 수도요금은 2012년 3월 인상 ~ 2014년 127% 인상이 발표된 시점 우리는 물 절약에 힘쓰며 더불어 오는 에너지 절약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 할 시점입니다. 

 인천시 시민일보에 따르면 인천시가 2013년을 물 절약 시민운동 원년으로 정하고 6월 달부터 절수기 보급을 확산하는 등 시민 물 절약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시는 선진국보다 두 배 이상(영국 139L/일, 인천 343L/일) 많은 물을 사용하여 물 낭비가 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변기와 수도꼭지에 절수기 부착운동을 실시해 물 절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물 사용요금이 전화요금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물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고 이에 인천시는 물은 곧 에너지이자 돈이라는 인식을 시민들에게 갖게 만드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절수기 설치에 따른 시민들의 초기 부담을 덜기 위해 사업자가 자기자본을 우선투자하고 물 절약 비용에서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인 물 절약 민간투자대행(WASCO)사업도 올해 안에 시범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시민 1인당 물 사용량 343L/일의 10%인 34L/일을 줄이면 하루 1억15백만원, 1년이면 연간 약 420억원의 물 값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베스트오토는 이런 WASCO사업에 참여하고 물을 절약하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존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입니다. 또한, 이 회사의 이재룡사장님은 베스트오토의 발명품을 가지고 화장실 청결, 물 절약, 친환경의 문화를 개선 시키자는 목표를 가진 열정이 있으신 분입니다. 베스트 오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스트오토는!

Q.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A. 베스트오토는 변기 자동 물내림을 위한 기술개발을 위해 오랫동안 연구를 하여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그 결과 전기와 건전지, 그리고 다른 어떤 외부 에너지도 없이 인체의 하중만으로 대소변을 구분하여 물의 양을 조절하여 자동으로 내려주는 무전원 자동물내림 시트전자식 자동물내림 비데를 개발하였습니다.

 

Q. 기업의 방향은 무엇인가요?

A. 세계의 화장실을 자동 물내림 문화로 바꿈으로써 전기와 물의 절약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기업으로 성장 해 갈 것입니다.

 

Q. ‘무전원 자동물내림 시트전자식 자동물내림 비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크게 위생성’, ‘절약성’, ‘편리성’  세 개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물을 내리기 위해 물 내리는 레버를 발로 누르거나 휴지로 감싸고 누르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위생적으로 화장실은 결코 깨끗한 곳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자동 물내림 시트는 레버에 손을 댈 필요없이 변기에서 일어나기만 하면 자동으로 물이 내려가기 때문에 불쾌감이 없고 손으로 인한 세균 감염을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변기 시트에 앉는 사람의 하중을 체크하여 아이인지 어른인지 대강 나이를 예상하고 자동으로 물을 내려 줍니다. 또한 앉아있는 시간이 1분이 되지 않으면 소변으로 간주, 1분이 넘어가면 대변으로 간주하여 물의 양을 알아서 조절합니다.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낭비되는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주일 간 설치 전 후의 물 사용량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약 7L정도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무전원 자동 물내림 시트는 전기나 건전지 등의 어떠한 외부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전기를 절약 할 수도 있습니다.

, 변기 시트에 앉아있다가 일어나기만 하면 변기의 물이 자동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레버를 누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 무전원 자동 물내림 시트

 

 

▲ 전자식 자동 물내림 비데

 

 

기존의 양변기 부속은 교체하지 않고 변기 시트만 교체하면 손쉽게 물절약은 물론 전기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환경보호를 하는 동시에 편리함과 위생까지 해결 할 수 있다고 하니 기발한 발명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기술로 화장실 문화가 바뀔 미래의 모습을 기약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저희가 취재한 베스트오토 영상입니다. 동영상 보시면 좀 더 자세히 자동 물내림 기술에 대해서 아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박진주 4기(wlswn2505@hanmail.net)

박진우 3기_단장(wlsdn1218@n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