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EXPO SOLAR)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 탐방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7.

[사진 1. 킨텍스에서 열린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

  • 일시 : 2016/09/07(수) ~ 2016/09/09(금) / 10:00 ~ 17:00

  • 주최 :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조직위원회

  • 주관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녹색에너지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월간 SOLAR TODAY, 국제판 INTERPV

  • 행사규모 : 전세계 202여개국 300여 기업체 참가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이하 대태기)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원으로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에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016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PV Korea)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한국 유일의 태양광전문 전시회로써 아시아의 RPS 정책 등이 강화된 현재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태기는 엑스포에서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벽면에 저널에 실린 기사를 게재하고, PtoG 원리를 소개하는 등 신재생에너지를 알리고자 활동한 결과물을 전시했습니다.

 

[사진2.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부스 외관]

 저희 대태기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내의 부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3.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 부스 외관]

[사진 4. 대태기 부스 소개용 기사 모음집, 저널 등]

[사진 5. PtoG, PtoG 소개 리플렛]

 이번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는 탑솔라, JSPV, Trina Solar, 럭스코, 에스피브이 등 다양한 태양광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전시관은 다양한 지역의 태양광 기업관, 해외 바이어 초청 및 수출구매 상담관, 솔라 리빙 체험존뿐 아니라 태양광 산업을 지원하는 상담관도 있었습니다.


[그림1.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 부스 위치]

출처 : 엑스포 홈페이지(http://www.exposolar.org/2016/)

[사진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 개회식]

[사진7. 엑스포 내부]

[사진8. 엑스포에 참가한 다양한 업체들]

[사진9. 솔라리빙 체험존]

[사진10. 태양에너지 엑스포 리플렛]

 그리고 입구로 들어가서 바로 우측에 2016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부스 위치를 알 수 있는 리플렛과 참가 기업에 대한 정보를 모아놓은 책자, SOLAR TODAY 저널, 시큐리티월드 저널, FA저널도 배포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16 세계 태양 에너지 엑스포는 다양한 태양광 업체가 참가했을 뿐만 아니라, 저희 대태기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구매하는 분, 개인적으로 태양광 기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많이 찾아와주셨습니다. 그만큼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기술 등이 관련 업종 사람뿐만이 아닌 일반인에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관련 기술직에 종사하시지 않는 분들에게 저희 대태기가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엑스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