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7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3. 18.

1. 기업이름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2. 기업 소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설립 목적은 에너지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및 성과 확산을 통해 국가 성장동력 창출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경영 목표는 융합, 창의기반 에너지기술로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해내는 것이다. 이러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에너지기술을 8건 개발했고 국가 성장동력 창출과 산업육성에 큰 기여를 하고있고 패밀리 중소기업을 230개 육성해내는 등 중소기업과 함께 파트너쉽을 맺고 글로벌 연구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다.

 

 연구 분야로는 에너지절약, 에너지 ICT와 ESS, 열에너지시스템, 에너지네트워크, 분리변환소재, 에너지소재 등 에너지 시장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있다.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다. 태양광, 태양열융합, 연료전지, 수소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미래 자원에 대비하기위해 온실가스와 청정연료, 바이오자원순환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구개발 성과를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기술이전’사업을 진행해 에너지기술을 통한 행복사회를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그동안의 연구 실적과 현재 진행되는 연구, 기술이전을 위한 홈페이지 주소 등 여러가지 자료를 모두가 볼 수 있게끔 게시하였다.

 

3. 주요 사업 & 장비

[사진1. 초박형 실리콘 태양전지]

출처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

 

[사진2. 40kW급 KIER 태양로]

출처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

[사진3. 300kVA급 마이크로그리드용 실시간 전산모사 시스템]

출처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kier.re.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