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7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슈미드(SCHMID)

by 김림2 2017. 3. 25.


1. 기업이름 : SCHMID

 

2. 기업 소개

 

[그림1. 슈미드 로고 ]

출처: 슈미드 홈페이지

 1864년 창립한 역사 깊은 독일 전통 장비제조 기업인 슈미드는 PCB용 장비를 성장동력으로 업계 유일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SCHMID2000년 초반부터 PCB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PV용 장비를 개발하고 공급한 이후 눈에 뛰는 성장을 보인 회사이다.

[그림2. 슈미드 Market 분야]

 출처: 슈미드 홈페이지

 탄탄한 PCB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재 폴리실리콘, 웨이퍼,,모듈 등등 PV 영역 전반적인 부분 또는 턴키로 장비제공이 가능한 복합장비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슈미드의 경쟁력은 PV 전 사업영역에서 양산장비를 기반으로 한 기술개발센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장비 업그레이드 및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점에 있다.

3. 주요 사업 & 장비

 

 

[그림3,4. 15년도 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전시된 슈미드의 MBB 기술 ]

출처: 정밀성형뉴스 홈페이지

 슈미드는 기존기술보다 고효율 저비용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Multi Bus Bar(MBB)의 셀 형태를 고안, 이와 관련한 장비 개발을 완료하고 2015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기술을 선보였다. 기존 Bus Bar 방식을 대신하여 약 15개의 와이어를 사용하므로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쉐이딩을 줄여줘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기술이다. 슈미드는 또한, Multi Bus Bar Connector라는 장비를 개발해 MBB가 적용되기 위한 Tabber&Stringer를 모듈라인에서 적용가능하게도 하여 단순 기술 제안 뿐 만 아니라 MBB를 적용한 셀을 사용하여 모듈의 제작이 가능한 여건까지 제안하였다.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슈미드의 2017년 엑스포 전시를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이다.

 

[그림5. 2016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슈미드 모습_출처:EXCO] 

4. 홈페이지 주소

 

: http://schmid-group.com/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