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미리보는 ENTECH] CPU없이 태양을 추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ON-CPU 태양광 트래커 전시
>

  CPU없이 태양을 추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ON-CPU 태양광 트래커 전시


 성창통신㈜ (www.sctele.co.kr)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진행되는 2017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vironment & Energy Tech 2017)에 참가하여 CPU-less 태양광 트래커를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 1. NON-CPU 태양광 발전소 가동]

출처성창통신㈜


 성창통신㈜의 태양광 트래커는 세계최초로 CPU없이 태양을 추적할 수 있는(NON-CPU)제품이다. 때문에 CPU의 오작동으로 인한 파손을 방지할 수 있으며 긴 수명과 관리의 편의성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정기술 모듈(CPU배제)개발로 설치비용의 절감효과(설치비 대비 발전효율높음)와 전력의 공급이 어려운 오지에서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며 양축형 태양광은 고정형 대비 연간 30~40% 이상의 발전 효율이 기대된다. 거기에 광센서를 사용한 추적 방식을 사용하여 최대 광원만을 추적하도록 설계 (추가보정 없이 동작)되었으며 태양광 트래킹 원천기술로서의 역할을 수행(NON-CPU장수명 보장)한다. CPU를 상용할 경우 생기는 고장의 문제를 아날로그 회를 통행 보안기능을 하고 태양이 떠 있을 경우에만 동작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