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장’,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서 열려
>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장’,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서 열려

- 대학생과 기업이 함께하는 열린 에너지일자리 나눔의 장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919()부터 22()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하 에너지대전)에서 에너지 좋은 일자리 나눔의 장을 개최한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에너지 종합 전시회로, 에너지기업들의 부스 전시 및 세미나를 통해 시장동향 및 정보를 확인하고 학생과 기업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참여할 수 있는 전시로 진행 될 예정이다.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 장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과제인 신재생에너지일자리창출을 학생과 기업의 목소리로 풀어내는 행사로 1에너지 좋은일자리 토크콘서트에서는 에너지공기업과 사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실제 각 기업들의 에너지 실무와 채용정보, 원하는 인재유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여 실제 학생들의 수요를 알아보고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2에너지 좋은일자리 상담회에서는 에너지기업들이 상담부스로 참가하여 학생들이 직접적인 채용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담회에서는 1부의 연사로 참여한 공/사기업을 포함하여 에너지대전에 참가하는 에너지기업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상담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대전 전시장에 전시가 진행되는 919일부터 922일까지 4일간 전시장에 채용정보를 게시하여 언제든 쉽게 일반인과 학생이 관련 기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너지대전에서 진행되는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 장은 에너지분야의 기업을 모아 공/사기업을 아우르고 직무와 관련된 보다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이야기를 풀어내며 학생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에너지직무 채용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관심이 크다는 후문이다.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 장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내 4~5홀 메인무대에서 922() 14:00~17:00에 진행된다. 에너지대전 내 에너지 좋은일자리 나눔의 장사전 참관 등록은 에너지대전 홈페이지 또는 신청 링크(https://goo.gl/forms/aUSQIP9MbCvgUp3F3에서 할 수 있으며, 좋은일자리 토크콘서트에서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은 사전 참관 등록자를 대상으로 에너지기업 취업 꿀팁 자료집과 추첨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