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다쓰테크
>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다쓰테크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다쓰테크는 2006년에 설립하여 태양광 인버터 등 태양광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태양광 전문기업이다. 또한, 태양광 발전소 설계부터 시공, 유지보수까지 태양광발전과 관련한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1. DASS Tech 회사 전경]

출처 : 2017다쓰테크 회사 소개서

 ㈜다쓰테크는 2005년 태양광 인버터 개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연구개발을 하며 신재생에너지 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버터 수명 주기별 고객관리, After 서비스 등의 서비스 사업과 Rebuilding 서비스, 정밀진단 서비스 등의 O&M 사업도 하고 있다. 발전량 저하, 늑장 A/S 등의 우려가 있을 수도 있으나 다쓰테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자신한다.

[사진 2. 2017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출처 : 2017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홈페이지

 

* 2017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참가

 ㈜다쓰테크는 2017.09.19.() ~ 22()에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 참가한다. 당사는 2016년에 34kW 스트링 인버터와 1MW 센트럴 인버터를 출시한 이력이 있다.

 ㈜다쓰테크의 이번 전시품목으로는 인버터에 접속함 포함제품으로 DASS 3.0i / DASS 34i / DASS100i_HV / 100i B이다. 이 제품들은 기존제품에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발전효율을 향상하고, 안정성 확보 및 경량화로 설치가 쉽도록 제작했다. 특히 DASS 100i의 경우 Non-Booster 방식으로 RPS 대용량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DASS 20i DASS 34i의 경우 접속반 일체형으로 별도의 접속반이 불필요하다.

 

[사진 3. DASS 100i(왼쪽), DASS 20i(오른쪽)]

출처 : DASS Tech 홈페이지

 

 ㈜다쓰테크는 2009년 진주 태양광발전소 시공을 시작으로 청원군 하수처리장, 경로당 태양광 등의 공공기관, 일반 주택에 시공한 실적이 많다.

http://www.dasstech.com/kor/installation-examples/solar-power-plant/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태양광발전소, 공공기관, 일반주택에 태양광 설치를 한 사례들이 소개되어있다.

 

* 직원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CEO

 금 만희 대표는 소통을 가장 중요시한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대표와 직원 간의 소통이 적어지는 것에 안타까워했고, 조직개편을 하며 깨달은 것은 직원 간의 소통이었다고 말한다. 그렇기에 수시로 공장을 돌면서 직원들과 소통하고,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4명씩 전 임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직원들에게 각자의 고충과 고민 등에 대해 듣다 보면 회사가 성장하기 위한 방법이 떠오른다고 한다. 최근에 직제를 개편하여 수평적이고 단순하게 만들고 부서 및 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직무에 대한 책임감을 높였다고 한다.

[사진 4. 다쓰테크 금 만희 대표]

출처 : 중부매일

* DASS에 내포된 의미

 ㈜다쓰테크는 ‘D(다함께) A(아름답고) S(사랑스러운) S(세상을)’의 첫 낱말을 영문으로 이니셜 화하고 다 함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세상을 만들자라는 경영이념 아래 회사를 설립했다. 아울러 인재상은 건전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하며, 창의력과 패기가 넘치는 인재, 목표달성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한다.

 

 

[그림 1. 인재상]

출처 : DASS Tech 홈페이지

 

* 태양광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

 인버터 사업의 경우 기존에는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로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에만 주력해 왔으나, 신공장 준공을 통해 독립형 태양광 인버터와 ESS 제품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판매시장을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시아 및 남미 등 전 세계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일본의 전력 사와 함께 태양광 스트링 인버터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개발 완료 후 인증 획득을 진행 중이다. 미국과 호주,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주택용 태양광+ESS 하이브리드 시스템, 독립 형 태양광 시스템 등 연구개발에 탄력을 가하고 있다.

 20091MW 인버터 국내 최초 개발과 국내 1위를 차지하며 매출 200억 원을 달성했고, 4년 만에 2.5배 성장하며 매출 500억 원을 기록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버터 생산에서 나아가 발전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했고 2012년에 호주, 태국 등으로 해외 진출에 나섰다.

 필리핀, 칠레, 브라질, 인도 등에서도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인도의 경우 현지 정부 기관과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맺었으며, 생산기지 구축 계획 등 시장 진출을 위한 방법을 고려 중이다.

 

 

 

참고자료

 · 휴넷블로그, “[행복경영기업탐방] 국내 최고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다쓰테크”, 휴넷 사회행복팀, 2017

 · SOLAR TODAY 탄소제로, “다쓰테크, 이노베이션 통해 성장 리모델링 구축”, 김미선 기자, 2016

 · 충북넷, “[기업탐방] 인버터 시장점유율 1'다쓰테크'--세계 시장 확장 '박차'”, 임용우 기자, 2016

 · 충북일보, “충북경제를 이끄는 CEO - 금만희 다쓰테크 대표”, 인진연 기자, 2013

 · 다쓰테크 홈페이지 - 설치사례

 ·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업체 소개 - 다쓰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S.F.8기 김진현 2017.09.23 2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소통하는 대표님 멋있으셔..
    해외로도 쭉쭉 뻗어나가길!! 좋은기업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