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가스공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27.

1. 기업이름

 한국가스공사 (KOGAS)

 

 

2. 기업 소개

 

(사진1. 한국가스공사 로고)

출처 : 한국가스공사

  천연가스를 국민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을 기업이념으로 ’83년에 설립된 대표적인 에너지 공기업이다.KOGAS의 주요업무는 LNG 인수기지와 천연가스 공급배관망을 건설하고 해외에서 LNG를 수입하여 인수기지에서 재기화한 후 도시가스사와 발전소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사진2. 한국가스공사 슬로건)

출처 : 한국가스공사

 

 

3. 주요사업 및 기술

 1) 천연가스 공급 : 천연가스는 해외 원산지에서 액화천연가스(LNG)상태로 KOGAS에 의해 도입된다. KOGAS는 이 LNG를 다시 기화하여 발전소 등지에 직접 공급하거나 일반도시가스회사에 공급하게 된다. 이 외에도 도입수송, 생산공급, 판매, 건설 등을 하고 있다.

 2) 해외사업 : 해외자원 탐사사업으로는 인니 해상광구 탐사사업, 동티모르 해상광구 탐사사업, 사이프러스 해상 2,3,9 광구 탐사사업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해외자언 개발 생산 사업, LNG프로젝트, 해외기술사업 및 투자 등을 하고 있다.

 3) 연구개발 : 중점 연구분야는 한국형 LNG선 화물창 프로젝트이다. 이는  2004년 해외 기술 의존도와 로열티 부담을 줄이고자 국가연구 사업으로 시작했다. 조선 3사와 함께 한 10년간의 연구 노력 끝에 KC-1 화물창을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하였으며, 2014년에 미국 사빈 패스 LNG 도입을 위한 국적 LNG 선에 KC-1 탑재가 확정되어 2017년 취항 예정이다. KC-1 화물창은 KOGAS와 조선업계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한 신개발기술이며 이를 기반으로 관련 국내 기자재 업체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창조경제의 반짝이는 모델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LNG기술, 신에너지 기술 등이 있다.

 4) 고객지원제도 :  가스냉방 설치지원, 가스냉방장려금 잔액 조회, 열병합발전시스템 설치지언, 산업용 천연가스 운영 지원, 천연가스 충전소 운영지원, 에너지 복지제도 등이 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kogas.or.kr/portal/index.do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