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EST
>

1.기업이름 : EST



2.기업소개


 

                                                 [그림 1. (주) EST 로고]

                                                                                                       출처 : EST


 국내에서 유일하게 냉동 PCM과 냉장 PCM 기술을 동시에 보유하여, 콜드체인의 운송을 책임지고 있는 EST 기업이 4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18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International Green Energy Expo & Conference 2018) 에 참가할 예정이다.

 EST는 냉동 PCM과 냉장 PCM 기술을 동시 보유한 국내 최초의 기업으로 일반 냉탑차와는 다른 EST만의 고유한 PCM 축 냉탑차를 운용하고 있다. 고체 냉각 시 열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PCM 기술의 선두 주자로써, 다양한 온도대의 PCM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기존 시스템보다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운송시스템을 통해 녹색인증을 획득, 환경에너지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3.주요사업 및 장비




    [사진1. EST 축 냉탑차 구성]

                                                                                                                      출처 : EST

 

 EST는 에너지절약 및 친환경 운송시스템 구축을 위해 열에너지의 흡수와 방출이 가능한 PCM 기술을 냉탑차에 적용시켰다. 제품배송에 있어 신선도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기존 냉탑차는 신선도의 유지를 위해 차량 비운행시에도 시동을 켜서 온도를 유지해주어야 하지만 EST의 축냉탑차의 냉동시스템은 시동과 관계없이 냉동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시간에 전기를 이용해 PCM 모듈을 축냉하고, 차량 운행 시 축냉 에너지를 활용하여 냉동/냉장 시스템을 가동한다.

 EST 축 냉탑차는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을 통해 유류 소모량 및 CO2 배출 감소, 엔진 및 차량의 수명 연장, 한여름 온도 관리 용이 등 기존 냉탑차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게 되었다. 일반 냉탑차의 경우 엔진 정지시에 냉각 시스템이 동시에 정지되지만, EST 축 냉탑차는 축냉에너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엔진을 정지하더라도 최대 10시간 까지 온도가 유지된다. PCM 시스템은 외부 환경과 관계 없이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온도 조절을 위한 추가적인 냉동기의 재가동이 불필요하고, 따라서 일반 냉탑차보다 30%~50% 더 낮은 전력으로 더 뛰어난 온도유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EST 기업은 이러한 친환경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한국산업기술원으로부터 녹색 인증을 받았으며,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태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다수 기업과 거래하는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4.홈페이지

http://www.est-in.com/index.php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