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태양광-태양열

<한국전력공사 햇살행복발전설비 지원사업> (주)좋은아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8. 27.

<한국전력공사 햇살행복발전설비 지원사업> (주)좋은아침


()좋은아침은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화장지를 값싼 가격으로 판매 배송하며 지역의 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고용하여 일자리 창출 그리고 친환경캠페인을 통해 지원재활용산업 활성화와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이다사회적 기업인 ()좋은아침이 한국전력공사의 햇살행복발전 설비 지원 사업으로 태양광 설비 지원을 받게 되었는데 이에 대해 인터뷰하였다.

[그림 1. ()좋은아침]


출처 : ()좋은아침


 Q. 한국에너지재단과 협약을 맺게 된 배경과 계기는 어떠한가요?

-우리 회사는 친환경인증 화장지를 제조하는 환경친화적인 회사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통해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에 더 앞장설 수 있고 , 환경친화적 이미지에 더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한 그에 따른 수익금을 사회공헌활동에 더 힘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Q.한국에너지재단과의 협약과 태양광 설비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태양광발전소 규모는 설비용량 약 80kw입니다.

착공은 1771일에 착공되어 17710일에 시공 완료되어 711일부터 정상가동 되었습니다.

현재 월평균 9,000kWh의 에너지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Q.협약 과정과 태양광 설비 중에 기업입장에서 힘들었던 점과 좋았던 점이 있었나요?

-협약하는 과정에서 힘들었던 건 없었습니다. 선정되기 위하여 직원들과 단합하여 노력하는 부분에서 많은 용기를 얻었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태양광 설비를 구축하면서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고용창출을 더 이뤄낼 수 있었고 지역 내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에게 그에 따른 수익금을 사회공헌활동에 더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때입니다.

 

 

Q.설비에 비용이 들었다면 얼마나 들었는지?

총사업비는 114백만원입니다.

 

 

Q. 태양광 설비지원으로 80 kWh를 설치했는데 한 달 전기 사용량의 몇 퍼센트를 차지하는지 또 수익금이 있다면 사회공헌으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태양광 발전운영비

자립기반 마련

사회공헌활동

기타

9,000,000

(30%)

9,000,000

(30%)

9,000,000

(30%)

3,000,000

(10%)

30,000,000

100%


[2 . 운영 비용]

출처 : ()좋은아침

-한 달 평균 전기사용량은 13,000kWh / 70% (생산량 : 월평균 9,000kWh)

-177월부터 지금까지 약 110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발전수익금은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근로환경을 개선을 통한 취약 계층 등의 고용을 증가하며,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사회시설에 화장지 무상공급과 환경캠페인 및 인식개선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Q. 설비 지원을 받고 약 일 년이 지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뀐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태양광발전사업을 통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의 개념을 확립하고 자연 친화적인 에너지 생산을 통해 친환경기업의 이미지를 더욱더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Q.혹시 한국에너지재단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 태양광발전사업에 선정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Q.한국에너지재단과 협약을 맺을 단체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태양광발전사업은 사회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기업과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