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서창전기통신(주)

by R.E.F. 16기 김미림 2020. 7. 5.

"새로운 사고가 새로운 사람을 만들고,
새로운 사람이 새로운 기술을 만들 수 있다." 

서창전기통신(주)

 

1. 기업 이름

서창전기통신(주)

[자료1. 서창전기통신 로고]

출처 : 서창전기통신 홈페이지

 

2. 기업 소개

서창전기통신은 1994년 태원전기통신 이라는 이름의 기업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한국전력공사에 전력량계를 수주하며 현재까지도 전력량계를 더불어 ESS를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 기술 분야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2015년에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에 스마트그리드스테이션(SGS)을 구축했습니다.

 

3. 주요사업

(1) 전력량계

[자료 2. E-Type 저압전자식 전력량계]

출처 :  서창전기통신 홈페이지

서창전기통신의 전력량계 제품은 전력거래용 Meter, Power Meter, Merter Test Equipment로 나뉩니다. 그 중 전력거래용 Meter는 유효전력, 무효전력 및 피상전력,  시간대별 최대수요전력 등 여러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격 제어가 가능한 전자식인 점이 눈에 띕니다. 전력 거래용 Meter에만 9가지의 제품을 생산중이며 Power Meter와 Meter Test Equipment 분야에서도 여러 제품을 생산합니다. 

(2) 시스템 사업

[자료 2. AMR 시스템]

출처 : 서창전기통신 홈페이지

AMR과 OMR 시스템은 원격검침시스템으로 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원격에서 자동으로 계량기의 사용량 검침을 처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계량 데이터 측정과 정보 처리 과정을 자동화한 기술로 사용량을 계산하여 요금 청구 자료를 제공합니다.

배전반에 전자 센서를 장착한 스마트 배전반 기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력 사용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피크 전력의 조정으로 제어 기능 또한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4) 스마트그리드 사업

[자료 3. ESS 구성도]

출처 : 서창전기통신 홈페이지

배터리를 이용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에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이어오고 있으며 2017년 11월 부터는 태양광 연계 ESS 사업에 집중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피크저감용 ESS, 비상전원용 ESS, 스마트 그리드 ESS, 신재생에너지 출력안전용  ESS 등 여러 활동 분야에서 기술 개발 중 입니다.

또한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BEMS와 공장에너지관리스템 FEMS 시스템 기술도 운영중입니다. 빌딩과 공장의 에너지 효율 극대화와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scec.co.kr/

 

서창전기통신(주)

 

www.scec.co.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