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태양광-태양열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Q. 태양광산업에서 중국과 대만을 하나로 묶어서 보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시는지요?

by S.F. 단장 장익성 2012. 5. 11.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은 태양에너지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저희 스스로 먼저 공부하고 대중에게 기사 발행과 홍보를 통해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즉, 홍보하기 이전에 학습하는 조직으로써 활동 중에 생기는 의문점들 역시 여러분과 공유하여 토론의 장을 열고 같은 의문을 가진 분들이 힌트를 얻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질문 섹션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해 주세요. 페이스북 댓글창과 티스토리 댓글 창, 어느 곳이든 좋습니다.





Q. 태양광산업에서 중국과 대만을 하나로 묶어서 보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시는지요?


근래의 태양광 산업에서의 중국 기업의 선전을 다루는 글에서 우리는 이런 표현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계 태양광 10대 기업 중 중국과 대만 기업이 8 곳이다." 그리고 그 비결로서 중국 정부의 대대적인 지원이 제시됩니다. 


이러한 대대적인 지원의 혜택은 중국 기업만 누릴 수 있는 것인데 어떻게 그 결과로서 대만 기업도 여기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인지요? 

더 나아가 대만 기업이 여타 국가의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에도 불구하고 선전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은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에도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계정에서 다른 분들의 의견을 확인해 보세요!


S.F. 장익성(iksung.jang@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