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그로와트(GROWATT)

by R.E.F. 20기 윤진수 2023. 3. 26.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그로와트(GROWATT)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윤진수

 

1. 기업소개

[자료 1. 그로와트 로고]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그로와트는 계통연계형(on-grid), 독립형(off-grid) 인버터 및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PV인버터의 연구개발과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에너지 기업이다. 그로와트는 0.75kW~253kW의 계통연계형 인버터와 0.75kw~12kW의 독립형 인버터를 생산한다. 그로와트 인버터는 저장 발전소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가정용, 상업용, 공공 시설 등의 분야에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로와트의 브랜드파워는 다음과 같다. FROST&SULLIVAN 선정 글로벌 1위 가정용 하이브리드 인버터 공급기업이며, FROST&SULLIVAN 선정 글로벌 3위 PV인버터 공급기업이다. 또한, 2022 EuPD Research 19개국 TOP BRAND SEALS 선정되었다. 그로와트는 2014년 Photon double A+ 등급을 달성했으며 그로와트 20KTL3 HE 인버터의 최대효율은 99%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2018년 중국 1위 평균 효율보다 0.3% 높은 MAX 시리즈 90kW string 인버터를 생산했으며 150개 이상의 특허 및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2.  주요 사업

[자료 2. 그로와트 사업분야]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 패브릭 덕트 사업부 - 패브릭 덕부 사업부에서는 패브릭 덕트, 패브릭 + 보온 덕트, System Solution 설계 및 시공을 담당한다. 

* 건축자재 사업부 - 건축 자재 사업부에서는 건축 및 설비 자재, UHP 및 GAS 자재, 자재 및 시공 Tool Solution을 제공한다.

* 태양광 인버터 사업부 - 태양광 인버터 사업부에서는 인버터 설계부터 유지보수까지 모든 부분을 담당하며 Total Solution을 제공한다.

[자료 3. 그로와트 제품군]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그로와트는 태양광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제품들을 가정용 인버터, 상업용 옥상 인버터, 애형 상업용 및 유틸리티 인버터, 주거용 저장 인버터, 독립형 스토리지 인버터, 모니터링, 부속품, 그로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3. 한국 실적

[자료 4. 그로와트 한국실적]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국내에서 총 21개 지역에서 사업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남 영광에 자사 제품인 MAX 50KTL3 LV 58대를 생산하여 유지보수까지 담당하고 있다. 특히, 약 2.8kW급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했다. 또, 전북 부안에 자사 제품인 MAX 125KTL3-X LV 4대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된다. 약 500kW급의 발전소를 건설했다. 이외에도 국내 여러 지역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한 것으로 파악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그로와트(Growatt) 홈페이지 안내

http://growatt.co.kr/

 

Home | 그로와트 코리아

세상에 없던, 새로운 에너지 창출

growat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