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신재생에너지의 진가
>

신재생에너지의 진가

[기사] 일반취재 /기타 2018.04.15 06:31 Posted by R.E.F 12기 정지우

신재생에너지의 진가

 

 각종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기존 에너지의 유한성으로 친환경과 신재생 에너지의 중요성이 떠오르면서 이를 개발하는 기업들이 급증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는 핫한 분야가 되었다. 하지만 신재생에너지의 개발과 공급만큼 중요한 것은 이를 사용하는 수요의 존재이다.

 아무리 좋은 기술들도 이를 사용하는 곳이 없다면 무의미해진다. 이번 기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현명하게 적용중인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자.

 

1. 이케아

 이케아는 스웨덴의 가구회사이다. 더불어 친환경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이케아는 제품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와 원재료를 친환경적으로 생산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지한다. 조명 제품은 모두 에너지 절약형 LED를 판매하며, 풍력발전기 416개와, 태양광패널 약 750000개가 설치 및 가동되고 있다. 또한, 100% 재생가능 에너지 사용을 목표로 2020년까지 소비하는 에너지만큼 에너지를 생산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진 1. 이케아의 풍력발전기]

               출처: 이케아 홈페이지

 다음은 이케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지속가능 설명의 일부이다.

 사람과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IKEA는 사람과 지구에 좋은 영향을 주고 싶은 바람으로 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풀무원

 풀무원은 식품회사이다. 더불어 친환경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친환경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며 특히 태양광에너지로 제품을 생산한다.

 발전용량 195kW인 태양광 집열판을 녹즙 공장과 사무동 옥상, 폐수처리장 상부에 설치해했고 이로 녹즙을 생산한다. 또한 자연냉매가스를 이용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고효율 냉동기를 설치한 스마트 통합 물류센터와 패시브하우스로 디자인한 연수원을 운영 중이다.

  [사진 2. 풀무원의 태양광 발전기]

출처: 풀무원 홈페이지

 

 두 회사 모두 에너지와는 거리가 멀어 보이지만 곳곳에서 사용 중인 에너지에 변화를 더하면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는 사용할 때 그 진가가 나타난다가장 필요한 곳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들이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사업에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긍정적인 순환이 계속되길 기대한다.

 

 

참고

-이케아 홈페이지

-풀무원 홈페이지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170340

-매일 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15124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마음별 2018.04.20 1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재생에너지 효율을높이는 것과
    자연훼손을하는 태양열판설치
    그리고빛공해는 고민하고해결할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