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기타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미리 알아보기 <사업편> - 4. 지앤지테크놀러지

by 킹밍구 2012. 10. 30.

지앤지테크놀러지



지앤지테크놀러지는 지하수 오염 방지 기술을 개발, 저탄소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또 토양·지하수 오염 방지 기술 개발사업(GAIA Project)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등 지하수 수질보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앞장선 기업입니다.


지앤지테크놀러지는 ‘맑고 깨끗한 지하수’를 목표로 1998년 설립된 회사로서, 지하수의 하부 지표를 보호하기 위한 차폐장치인 ‘팩카우팅 지하수 개발 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하수 지표하부보호벽 시공을 경제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지앤지테크놀러지는 '기술이 자산이다'라는 비전을 앞세우는 기업입니다. 그 사업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올해 지앤지테크놀러지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서 지하수 오염 방지 기술과 폐기물 재생기술 등 생활 속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생산현장에서 사용되는 공기압축기를 제어해 에너지 소모량을 줄이는 녹색에너지 기술도 소개한다고 합니다.


지앤지테크놀러지는 오염원이 지하수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지하수 오염방지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데 그 사업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기존의 콘크리트 맨홀 주변을 ‘크린맥’으로 완전히 밀폐, 이물질이나 오염된 지표수 등이 들어가지 못하게 합니다. 크린맥은 콘크리트 맨홀 안에 설치돼 있는 하수도에 오염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는 덮개입니다. 

*교체설치가 용이한 ‘크린맥표준형’, 원격검침수량계로 디지털 검침이 가능한 ‘포켓크린맥’, 별도의 맨홀 설치가 필요 없는 ‘크린맥D’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지하수 관에 실리콘고무 재질을 설치, 오염된 물질이 지하수에 섞이지 않도록 차단하는 기술도 내놓았습니다. 
이 기술은 ‘팩카그라우팅공법’이라고 불리우는 기술입니다.

(지앤지테크놀러지, 오염물질 지하수 유입 방지…`신기하네`  -한국경제- 참조)




(www.pgu.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