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5 대구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Solar Park

by Classic! 2015. 4. 1.

 

국내시장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는 우수한 품질로 이름이 나 있는 Solar Park는 태양광 모듈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8년 독일기업인 솔라월드에너지와 공동으로 솔라월드에너지 코리아를 세웠으나 지금은 회사자체를 인수하여 지금의 솔라파크코리아가 되었다.

 

솔라월드에너지와의 합작으로 솔라파크는 독일의 선진기술과 수출노선을 확보하여 유럽, 미국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단일공장에서 모듈을 생산하는데 중국다음으로 큰 규모다. 향후 공장의 규모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

담당자분께서 솔라파크 모듈의 장점을 다음과 같이 소개해주셨다.

첫째, 솔라파크는 모듈을 코팅할 때 스위스 3S의 고급장비로 압축하여 최소 25년간 변색, 박리 등의 문제가 없도록 철저하게 제작한다. 약 10억에 달하는 이 기계는 모든 라인에 투입된다. 

둘째, 코팅을 할 때 실리콘을 사용하여 투습(물기가 스미는 것)을 막는다. 폼테이프를 사용하는 타제품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투습할 수 있다. 또한 정션박스에서 다이오드가 노출되지 않도록 실리콘으로 덮어서 투습을 막는다. 

셋째, 모듈제작은 사람의 노동을 최소화하고 전자동화공정으로 진행하여 품질을 높인다. 

솔라파크는 해외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독일의 선진기술력과 '모듈은 기본만 지키면 된다.'는 원칙으로 품질시장시대의 도래를 준비하고 있다.

 

S.F 8기 임채은(icefr@nav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