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그린피스

by R.E.F 16기 김창준 2020. 7. 2.

“행동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 : 그린피스

 

1. 기업이름 : 그린피스 (영문명 : GREENPEACE)

[그림 1 : 그린피스 로고]

출처 : 그린피스 홈페이지

2. 기업소개

 그린피스는 1971년 태어난 독립적인 국제환경단체로 지구 환경보호와 평화를 위해 비폭력 직접행동의 평화적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의 원인을 밝혀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평화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동하는 캠페인 단체입니다. 그린피스는 지구를 위한 변화를 만드는 가장 큰 힘은 바로 '시민의 힘'이라고 믿습니다.

[그림 2 : 그린피스 소개]

출처 그린피스 홈페이지

3. 주요 사업 & 장비

 탈원전, 플라스틱제로, 기후참정권, 북극보호, 해양보호 등 캠페인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림 3,4 :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과 해양생물]

출처 그린피스 홈페이지

 그 중 플라스틱제로 캠페인의 경우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환경부에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관리, 감축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 2019년 7월, 10만여명의 그린피스 서포터들의 서명과 함께 시민들의 의견을 을 환경부에 전달했고, 이후 정부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있습니다.

 수년 전부터 그린피스는 기업과 유통사들이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일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형마트의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지적하며 소비자의 플라스틱을 소비하지 않을 권리를 요구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캠페인 결과 2020년 6월 국내 대형마트 중 하나인 롯데마트가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50% 감축을 목표로 하는 선언을 이끌어 냈습니다.

 서포터, 자원활동가 그리고 일반 시민분들과 함께 '플라스틱 없을 지도' , 플라스틱 없는 피크닉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과 함께 플라스틱 캠페인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 5 : 그린피스 활동가들이 의성 폐기물처리장에서일회용 플라스틱 규제를 요구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있습니다.]

출처 그린피스 홈페이지

4. 홈페이지 주소

https://www.greenpeace.org/korea/ 

해당 홍보글과 관련된 내용 및 부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