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 에너지 엑스포 정보] 한국전력공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4.

"내일을 꿈꾸는 창조적 희망 에너지 기업" 한국전력공사

 

1. 기업 이름

한국전력공사

[자료 1. 한국전력 공사 로고]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2. 기업소개

한국전력공사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출연, 보유 부동산 활용사업 및 기타 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좋은 품질의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변환'을 주도해 가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1) 송변전 사업 : 전력공급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향상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뢰도 높은 송배전 계통 구축과 기술개발로 고품질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장거리 전력 수송 위한 계통망 신규 건설

- 안정적 계통운영 위한 취약설비 보강

[자료 2. 송변전 사업]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2) 배전 사업

- 직접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설비 확충

- 안정적 공급 위한 취약설비 보강

[자료 3. 배전 사업]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3) 전력 판매: 노후설비 보강, 고장정전 예방진단 시스템 구축, 고효율 기자재 개발과 보급으로 최고품질의 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전력 산업의 체계는 전력생산, 수송, 판매 체계로 이뤄지고 있으며, KEPCO는 6개의 발전회사와 민간발전회사, 구역전기사업자가 생산한 전력을 전력거래소에서 구입하여 일반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료 4. 전력산업 구조]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4) 해외 사업: 1995년 필리핀 말라야 화력발전사업을 시작으로 해외사업을 시작한 KEPCO는 아시아, 중동, 중남미,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8개국에서 50개 프로젝트를 통해 화력 원자력 신재생 송배전 신사업의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자료 5. 해외사업 추진현황]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5) 에너지 신산업: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관리 등 에너지 분야의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문제 해결형 산업'으로서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Clean Energy와 ICT전력망 등을 통한 효율적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입니다.

[자료 6. 에너지 신산업]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4. 홈페이지 주소

http://home.kepco.co.kr/kepco/main.do

 

한국전력공사

에너지마켓플레이스 한전의 새로운 에너지 터전, 에너지분야 비즈매칭 플랫폼

home.kepco.co.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