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EXPO SOLAR)

킨텍스, 2015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EXPO Solar PV KOREA 2015, KINTEX)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11.

<2015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첨단 태양광 기술과 정보가 킨텍스에!

 

 

 

EXPO Solar는 아시아 최대의 태양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전시회 출품기업과 참람객에게 태양광 관련 최신 기술정보와 시장정보, 시공.설계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는 PV WORLD FORUM을 동시에 개최했다.

 

 

 

 본 포럼 관람객들은 태양광 관련 시공과 설치, 금융, 시장정보까지 폭넓고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무료로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컨퍼런스는 태양광 에너지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태양광 관련 시장전망에서부터 핵심기술 전수 및 설치노하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로 개최하였다. 주요 참석 대상자는 프로젝트 개발, 컨설턴트, 산업용 플랜트 및 부동산 소유자, 개인 투자자, 투자 펀드, 벤처 캐피탈담당자 등 본 엑스포에 관련된 대부분의 기업체였다.

 

 PV 포럼에 포커스와 주 목표로 하는 그룹은 산산업용, 상업용 Roof-mounted 태양광 발전소, 솔라 셀 & 모듈은 물론 신소재 관련 기술 개발 및 적용사례 뿐만 아니라 고효율 솔라셀 & 모듈 관련 소재와 생산기술과 유기 화학물 소재 적용방안안등 많은 부분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이렇듯 대한민국 유일의 NO. 1 태양광전문 전시회인 2015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201599() ~ 11()까지 경기도 고양 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최근 유럽의 재정악화와 경기불황으로 인한 FIT정책 축소로 전 세계 태양광산업은 유럽에서 아시아로 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정말 많은 기업체에서 참가하였지만 그중에서 2가지를 소개해 보고자한다.

 

(주)제너럴이퀴티코리아에서 제작한 Solar Lighting Tower은 이동식 태양광 가로등이다. 또한 CCTV와 WIFI를 장착하여 다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미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구글, 애플, 테슬라, 나사 등에 납품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기 공급이 불가능한 지역에서 쉽게 활용할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다른 하나는 수상태양광 독립형 부력체 SOL-EZ BLOCK’이다.

 

SOL-EZ BLOCK는 수상 태양광 발전을 위한 부력체로 총 5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모듈, 통로, 트레이등을 제작할 수 있다. 수면 움직임에 대한 부품간의 응력을 분산하기 위하여 힌지 타입 방식으로 설계하여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고 통풍, 산란광, 수면 냉각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발되었다.

 

*힌지

: 연결부에 모이는 모든 부재가 그 점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절점.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지피엘(주) 홈페이지 (www.gplkorea.com)

 

 

 

 

S.F 8기 진기욱 (jku8272@gmail.com)

S.F 8기 임채은 (icefree1000@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