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6 대구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 정보] ABB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3. 28.


ABB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반면, 유틸리티 및 산업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 국에서 140,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BB 코리아는 ABB그룹의 현지 법인으로 1960년 대부터 활동하여 왔다. ABB는 일상생활에서 산업 공장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인 전기공급, 전기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광범위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산업마다 축적된 노하우로 ABB만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공정과 자산을 최적화 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한다. 

ABB는 2016년부터 새롭게 보다 고객 중심으로 고객 편의에 맞춰 사업부문이 재편성되었다. 4개의 글로벌 사업본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사업본부는 산업 및 제품 범위에 따라 사업부로 세분화되어 운영된다.

1. 전력기기

주거용 홈오토메이션부터 산업용 빌딩까지 다양한 전기 관련 분야에서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저압 차단기 및 스위치, 제어 제품, 배선 악세서리, 외함과 케이블 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2. 파워그리드

전통 방식 및 신재생에너지 방식의 발전소, 송전망, 배전계통을 위한 턴키 솔루션. 이러한 솔루션은 전력 발전을 최적화하고 보다 유연하고 신뢰성 높으며 지능적인 그리드의 진보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산업자동화

모터, 제너레이터, 드라이브, MPT, 로봇, PLC, 풍력 컨버터, 태양광 인버터, AVR, 정류기, UPS, 여자기 시스템, 트랙션 정류기, 전기차 급속 DC 충전기 등을 공급한다.

4. 공정자동화

오일, 가스, 전력, 철강 등 산업 공정의 생산성을 최적화 하기 위한 제품, 공정 제어 시스템에 대한 통합 엔지니어링 솔루션, 제품/시스템 유지 보수 및 수명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산업별 특정 제품군 (선박용 전기추진장치, 광산 호이스트, 터보차저와 펄프 테스트 장비 등) 도 포함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