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7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헥스파워시스템(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3. 21.


1. 기업이름: 헥스파워시스템(주)

2. 기업소개

헥스파워시스템(주)는 태양광 계통 연계 인버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단상 가정용 소용량에서 삼상 대용량 1000kW까지 생산하는 전문 제조업체로 국내 태양광 전력변환 제조업계에서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2009년부터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활발해지면서 호주, 중앙아시아(우즈벡), 동남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미주 (사이판, 괌), 남미 (칠레) 등에 인버터를 수출하고 있다.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유럽과 호주등 선진국의 제품인증을 받을 만큼 우수한 제품 품질을 가지고 있다. 2009년에서 2012년 사이에 MW급 Multi-Central 방식의 고효율 인버터 시스템 개발연구를 주관하기도 하였다. 


3. 주요사업

태양에너지를 태양전지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직접 변환하여 사용하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주요 사업분야로 삼고 있다. 앞서 말했듯이, 헥스파워시스템(주)는 국내에 고효율의 계통 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사업을 선도하는 회사 중 하나로 꼽힐만큼 태양광 발전시스템 기술이 뛰어나다.


[그림 1. 헥스파워시스템(주)의 태양광 인버터]

출처: 헥스파워시스템(주) 홈페이지

헥스파워시스템(주)는 가정용, 빌딩용, 발전용으로 인버터들을 분류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각 용도별로 기술개발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hex.co.kr/ko/common/default.asp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