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기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쉬지 않고 달려보자, 써니데이 해커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5.

 

 

 

쉬지 않고 달려보자, 써니데이 해커톤

 

 

    오는 2017년 11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 2회 '써니데이 해커톤'이 개최된다. 써니데이 해커톤에서는 창업토크콘서트, 해커톤 두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창업토크콘서트에서는 창조와 혁신을 이루어 가고 있는 창업 리더들의 창업 스토리 및 기업가 정신 강의, 참가자와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해커톤(Hackathon)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는 듯 짧은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아이디어와 기획, 프로그래밍, 제작 과정을 거쳐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내는 경연이다.

 

 

[ 그림1. 써니데이 해커톤  ]

출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써니데이 해커톤은 예비창업자 및 태양광 응용제품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2017년 10월 11일(수) 24시까지, 발표는 12일(목) 18시 예정이다. 10월 13일(금)에 사전모임을 가지며, 해커톤 행사를 위한 팀 빌딩 및 아이디어 회의, 행사 관련 진행 사항 전달, 추후 팀별 태양광 모듈제작 및 제작과정 교육프로그램, 장비교육 수강 일정을 정할 에정이다. 본 행사는 11월 16일(목) - 17일(금)이며 창업 토크콘서트 참가 및 해커톤 행사 장소로 이동하여 팀별 활동을 통해 본격적인 시제품 제작 활동을 한다. (세부일정은 홈페이지 참고)

 

[사진1. 써니데이 해커톤 진행사진 ]

출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전모임 진행 후 팀 단위 태양광 모듈 이론 및 실습교육 3D프린터 및 장비 교육을 실시한다. 커리큘럼은 4가지로 팀당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태양광 모듈 이론 및 모듈 제작 실습 1회, 3D프린터·스캐너 교육 1회, CNC·레이저커팅 교육 1회로 선택수강 가능하다. 또한 장비 교육 해커톤 진행 중 팀별 요청시 레이저커터와 3D프린터 활용방법에 대한 시연 및 장비교육을 진행한다. 팀별 활동 후 발표를 통해 상위 4개 팀에게 심사 결과에 따른 부상을 지급한다.

 

[공동주최]

 

 

[그림2. 한국기술교육대학교 LINC+ 사업단 로고]

 

[그림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

출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NMefkevw43dAvGSu2

상세일정/정보 확인 : 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na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