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NEMOENG

by R.E.F 13기 양찬미 2018. 3. 27.

1. 기업이름 : NEMOENG


[그림1. NEMOENG 로고]

출처 : NEMOENG 공식 홈페이지

2. 기업소개

NEMOENG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소재, 디자인, 구조설계, 자동화 생산을 통한 설치시공까지 제공하는 일괄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태양광 구조체 개발기업이다. 'For world top solar structural system' 을 목적으로 설정한 NEMOENG는 다양한 분야의 태양광 구조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들의 주요 사업은 수상태양광, 육상태양광, 루프탑, 그리고 태양광발전소 시공관련 자재의 연구개발이 있다.


[그림2. NEMOENG 주요 비전]

출처 : NEMOENG 공식 홈페이지


3. 주요 사업 소개

수상태양광 사업에선 '메탈프레임 수상태양광 발전' 기술을 통해 시공사업을 한다. 이 발전기술은 유휴 저수지의 수면 위에 설치하는 기술로, 국내 최초 수상태양광 구조물 제작 자동화 설비라인을 갖춘 네모이엔지만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자외선, 온도변화, 외부충격에 의한 파손을 방지하여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뿐만아니라 스웨덴 seaflex사가 1975년에 개발한 현대적 계류장치를 통해 수위변화에 자동으로 조절되는 계류시스템을 도입하여 부유체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

[사진1. 메탈프레임 수상태양광 구조물]

출처 : NEMOENG 공식 홈페이지


육상태양광 사업에선 태양광 모듈 설치를 위한 종합적인 사전 컨설팅 서비스와 설치위치에 맞는 최적방법을 제시한다. 고객에게 spc구성, 개발행위 인허가, 계통연계, 사후관리에 있는 모든 과정에 걸쳐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루프탑 사업에선 '솔라루프 태양광 마운팅 시스템'으로 태양광 발전소 구축과 함께 건축물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다. 솔라루프는 태양광 모듈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폴리우레탄 지붕패널로 설치된다. 이 솔라루프 시스템의 장점은 오래된 건물의 지붕을 개선하여 친환경 시설물로 변화가 가능하다. 또한 볼트 무노출 방식으로 누수를 완벽히 차단하고 패널 재질(폴리우레탄) 특성상 뛰어난 단열효과를 가진다.

[그림3. 솔라루프 제품 특징]

출처 : NEMOENG 공식 홈페이지


4. 홈페이지 주소http://nemoeng.com/new/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