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4월 4~6일 대구EXCO에서 개최!

by R.E.F. 11기 유지민 2018. 3. 27.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44~6일 대구EXCO에서 개최!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20184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20개국 258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HUAWEI, SUNGROW, ABB 등 글로벌 PV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LED산업전,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컨퍼런스, 기술 세미나,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세계 10대 태양광 전문 전시회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며, 엑스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에서 주관한다.

[사진 1. 2017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현장]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홈페이지

 

올해 전시회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올해 전시회를 주목해야하는 첫 번째 이유는 글로벌 인버터기업이 참가 확대이다.

 작년 인버터 기업의 참가 2배로 증가하였고 올해도 글로벌 기업들과 다수의 국내외 기업의 참가로 에너지시장의 흐름을 잘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으로는 HUAWEI, SUNGROW, ABB등이 있다. HUAWEI2016년 상반기 세계 최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중국 IT기업이며, 태양광인버터 분야의 연구 및 개발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SUNGROW 그리고 ABB는 오늘날 산업 디지털화 미래를 써 내려가고 있으며 에너지 및 4차 산업혁명 주도하고 있다.

 

 두 번째 이유는 태양광전시 및 태양전지판 기업 참가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전지 제조기업인 TWSolar은 물론, 모듈 분야에서 세계 1Jinko, Talesun, JRSOLAR와 국내 대표 태양광기업인 현대중공업 그린에너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는 신성이엔지 등 다양한 태양광 전지 및 태양전지판 기업을 만나볼 수 있다.

 

 세 번째 이유 국내 대표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및 기관 다수 참가한다.

 현대힘스, 신성이엔지, 씨에스테크, 파랑이엔지, 한국가스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한국남동발전, 한국전력공사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의 다수 참가로 한국의 에너지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2, 3. 2017년 엑스포 내 기업 부스 모습]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서 수요처(중견기업)와 중소기업간 구매상담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그리고 전국 지자체 에너지보급 담당 공무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담당공무원 교육,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제2차 최신기법을 이용한 전기설비 운용 기술세미나,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춘계학술대회, Green EXCO Tour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사진 4. 2017년 해외바이오 1:1 수출상담회 모습]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홈페이지

 

 기업 전시 이외에 국제그린에너지 컨퍼런스에서는 태양광(PVMI), 풍력, 수소 및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태양광(PVMI)파트는 2018 태양광 마켓 인사이트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태양광 산업의 미래를 견인하는 신시장과 기술에 대해 글로벌 시장의 현재와 미래의 주제로 열린다.

 ▲풍력파트는 한국풍력에너지학회 2018 1차 전문가 세미나를, 수력 및 연료전지 파트는 기술과 시장 현황에 대한 2018 수소 및 연료전지 포럼, 에너지저장시스템 파트에서는 2018 IoE(에너지인터넷) 기반의 ESS 복합 시스템과 마이크로그리드(MG)구축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5. 2017년 그린컨퍼런스 현장]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홈페이지

 2018년도 제 15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331()까지 온라인 참관신청 및 초청장 소지자는 별도의 입장권 구매(10,000) 없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energyexpo.co.kr/kor/)와 국제그린에너지 사무국(053-601-5371)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