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 국제그린엑스포정보] 에너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27.

1)기업이름: 에너낙(EnerNOC)

 

[그림 1. 에너낙 로고]

출처: 에너낙 코리아 홈페이지

 

2)기업소개

전기를 사용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수천 개의 기업과 사업자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EIS(Energy Intelligence Software: 에너지 인텔리젼스 소프트웨어)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업체이다. 특히 DR(Demand Response), 전력 수요반응 거래시장제도를 통해 에너지 공급량과 수요량을 조절하며 기업에게 최대의 에너지 효율과 이익을 제공하고 있다.

 

3)주요사업

EIS는 에너지를 어떻게 구매할지, 얼마나 사용할지, 언제 사용할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기업들이 사용하는 에너지의 효율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 1. 에너낙의 네트워크]

출처: 에너낙 코리아 홈페이지

기업용 EIS는 공급 관리, 청구서 관리, 시설 최적화, 정보 파악 및 보고, 프로젝트 관리, 수요 반응, 수요 관리 등의 서비스가 있다에너낙의 클라우드 기반EIS(Energy Intelligence Software: 에너지 인텔리젼스 소프트웨어)는 기업 고객들이 효과적인 분석,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각종 도구, 보고서, 대시보드 등을 통해 에너지 구매 방법, 사용량, 사용 시기를 최적화함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관리하고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 2. 에너낙 하드웨어]

출처: 에너낙 코리아 홈페이지 

특히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여 단지 전기 절약이 아닌 IT, 소프트웨어 등의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부분의 에너지 관리 시장 진출을 하고 있다. 에너낙 (EnerNOC)은 기업, 에너지 사업자, 계통 운영자 등의 고객에게 더욱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기술 플랫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4)회사 목표

근본적인 에너지 발생 요인 분석을 통해 에너지 사용 효율을 최대화 시킨다.

 

5)홈페이지 주소

http://www.enerno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