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 에이치투

by R.E.F. 17기 강하은 2020. 7. 5.

"대용량 ESS 혁신 기술, 바나듐레독스흐름전지", 에이치투

 

1. 기업이름

주식회사 에이치투

[자료 1. 주식회사 에이치투 로고]

 출처 : 주식회사 에이치투

2. 기업소개

  주식회사 에이치투는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대용량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 모든 공정을 자체 기술로 하여 전문성을 바탕으로 바나듐을 이용한 레독스 전지 에너지 저장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투는 책임감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대표 기술 EnerFLOW® 는 바나듐레독스흐름전지(Vanadium Redox Flow Battery, VRFB)로 양극과 음극 전해질로 바나듐을 사용하며 산화 환원 반응에 의해 충방전 과정을 거치는 이차전지입니다. 일반적인 전지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에너지가 저장되는 전해질을 순환시키면서 충전과 방전이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충방전은 스택에서 이루어지고, 전기는 별도의 탱크에 보관되는 전해질에 저장되게 됩니다.

[자료 2. 바나듐레독스플로우전지 기술]

 출처 : 주식회사 에이치투

   이는 바나듐 전해질의 양극 전해질 탱크에 V5+와 V4+의 양이온이 저장되고 음극 전해질 탱크에 V2+와 V3+가 저장되어 있고 스택에서 반응시켜 충전과 방전을 시행하는 원리로, 출력과 에너지 용량 설계가 유연하기 때문에 대용량 ESS에 유리합니다. 또한 20,000회 이상의 사이클과 20년 이상의 운용 수명으로 경제적이며 장주기 시스템에 적합한 장점과 바나듐 수계 전해질 사용으로 폭발 및 화재 사고의 위험이 없습니다. 따라서 마이크로그리드, 신재생에너지 연계 발전, 통신 타워, 주거 및 상업지구에서의 사용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h2aec.com

  에이치투는 7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바나듐 레독스흐름전지 ESS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홍보글과 관련된 내용 및 부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