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동서발전

by R.E.F. 16기 이지윤 2020. 7. 6.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 한국동서발전

 

1. 기업이름

한국동서발전

[자료 1. 한국동서발전 로고]

출처 : 한국동서발전 홈페이지

 

2. 기업소개

2001년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화력 발전업체입니다. 주요 사업은 전력자원의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당진화력본부를 중심으로 울산화력본부·호남화력발전처·동해화력발전처·일산열병합발전처·산청양수발전처 등 모두 6개의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한국동서발전의 주요 사업은 전력자원의 개발 및 판매이며 생산된 전기를 전력거래소를 통해 한국전력공사에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해외종속회사를 통해 해외자원을 개발함으로써 발전연료인 유연탄을 안정적으로 조달하는 사업도 담당합니다. 일산화력본부, 당진화력본부, 호남화력본부, 울산화력본부, 동해바이오화력본부 등 6개 화력본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료 2. 한국동서발전]

출처 : 한국동서발전 홈페이지

 

한국동서발전은 당진에코파워(DEP) 석탄발전사업을 친환경 LNG로 연료 전환하여, 음성에 1,000MW급 복합화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역과 소통하며 발전사업의 공익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음성복합의 적기 준공을 통해 전력수급 안정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한국동서발전 단독사업으로 음성지역에 1,000MW급 LNG복합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민간기업과 공동으로 동해, 당진, 춘천지역에 열과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홈페이지 주소

ewp.co.kr/kor/main/main.asp

 

한국동서발전

전력, 발전 전문업체, 발전설비, 발전소 안내, 전기 입사 및 입찰정보, 환경보존활동 안내.

ewp.co.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