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대구의료관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6.

                      대한민국 의료특별시 대구로 의료관광을!

16기 김건형

 

1. 컨텐츠명 : 대구의료관광

 

[그림1 : 대구의료관광투어 포스터]

[출처 :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

 

2. 컨텐츠 소개

대구는 한국을 대표하는 “메디시티(Medi-City)”입니다. 12개의 종합병원과 7,500명이 넘는 전문의 등 첨단장비와 최고의 의술로 기본 건강검진에서 부터 난치병까지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보다 나은 의료기술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대구는 환자와 여행객들을 위해 안심하게 치료받고, 편안하게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의료관광 중심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2009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 최고의 의료도시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매월 회의를 통해 병원산업육성, 의료서비스개선 및 의료질향상을 위한 사업을 시행해왔습니다.

또한 대구는 국내 최초로 의료 서비스 지표와 환자 안전 관리 지표를 개발하고, 친절 우수병원 및 베스트 닥터 선정 등 병원 중심의 의료서비스 체계를 환자중심으로 전환해 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동세탁물 처리공장 설립과 공동 IRB(임상윤리위원회) 구성·운영, 의료사고 보험 공동가입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통해 ‘메디시티 대구 병원 그룹’을 구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와 향후 K-medical센터, 국가심장센터 등 다양한 국책연구기관을 신규로 유치하여 글로벌 수준의 선진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한 대한민국 의료특별시 실현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올 한해, 의료관광객 2만명 유치를 실현하고, 글로벌 수준의 선진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구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과 의료를 융합한 의료 특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장점 

도시 내 대학병원 5개, 종합병원 12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6개 등 비수도권 최고 의료인프라와,
One-Stop 서비스, 차량지원, 통역, 호텔 예약, 검진결과 번역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그림 2 : 대구의료관광의 장점]

출처 : 메디시티대구협의회

 

 

 

4. 홈페이지 주소

http://hp.medicitydaegu.com/pages/main/

 

대한민국 의료특별시 메디시티 대구!!

메디시티대구, 대구의료관광,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메디시티대구협의회 등 정보 제공

hp.medicitydaegu.com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