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화큐셀

by R.E.F 15기 김재환 2020. 7. 6.

청정 에너지로 인류의 삶에 기여하는 기업, 한화큐셀

1. 기업이름

한화큐셀(주)

[자료1. 한화큐셀 로고]

출처 : 한화큐셀

2. 한화큐셀의 지속경영

-생태계보존 : 환경과 에너지 관련 사안을 파악하여 에너지 및 자원 관리의 개선점을 찾기 위한 고정 프로세스가 목표 정의와 대책 결정의 기초가 됩니다.

-과정평가 : 전체 제품 수명주기에 걸쳐 한화큐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당사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회적 참여 :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업계에서 활동하는 기업에게는 특별한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기업 활동을 통해 그러한 책임을 지고자 합니다.


-통합관리 : 한화큐셀은 인증된 품질, 환경, 에너지, 건강 및 안전 관리시스템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크게 진일보시켰습니다.

3. 사업소개

-태양광발전원리

[자료2. 태양광발전원리]

출처 : 한화큐셀

태양광 셀 생산과정 : 태양광 셀의 주원료인 실리콘은 빛에 잘 반응하고 전기적 안정성이 높아 빛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 시키는 주요 역할을 합니다. 잉곳과 웨이퍼는 실리콘을 가공하여 만든 소재로, 잉곳은 실리콘을 녹여 기둥 모양의 거대한 블록으로 만든 것이며, 웨이퍼는 200마이크론 미만의 크기로 잉곳을 얇게 절단하고 연마한 것입니다.

태양광 모듈 생산과정 : 이렇게 만들어진 웨이퍼에 큐셀만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셀을 생산하며, 태양광 셀들을 연결하여 내구성이 강한 유리 패널과 프레임으로 안전하게 만든 것이 바로 태양광 모듈입니다.

태양광 발전 솔루션 : 태양광 모듈의 단자에서 생성된 전류는 연결된 케이블을 통해 인버터로 이동하며, 인버터는 전기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류를 교류로 변환합니다. 큐셀만의 마운팅 시스템과 기타 시공 설비를 통해 장기간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가정용 태양광 발전

 

[자료3. 가정용 태양광 발전]

출처 : 한화큐셀

가정용 태양광 솔루션의 장점은 전기료 절감 혜택, 지속가능한 미래에너지, 장기간 안정적인 성능유지, 뛰어난 내구성입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

[자료4. 태양광 발전 사업]

출처 : 한화큐셀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파트너로서의 한화큐셀은 태양광 발전 사업을 통한 수익극대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4. 홈페이지 소개

www.q-cells.com/kr/main.html

 

Q CELLS - 제품 홈페이지

THIONVILLE (프랑스)

www.q-cells.com

세계적인 첨단기술을 보유하며 글로벌한 기업, 한화큐셀의 기술과 설치사례 등이 더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