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넥스트 이앤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도로 오염원 자동포집 기술을 소개하다

by R.E.F 20기 강주혁 2021. 8. 22.

[미리보는 ENTECH] 넥스트 이앤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도로 오염원 자동포집 기술을 소개하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강주혁

 

[자료1. ENTECH 포스터]

출처: ENTECH 2021

 넥스트 이앤앰은 2015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천시 서구 환경산업연구단지에 본사와 기업부설연구소가 위치하고 있다. 인구중심 인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벤처기업으로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기업이다.

 연구소는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고효율 차세대 이온교환막 기술과 미세먼지 자동 포집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의 에너지와 환경문제 개선을 통한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과 생존을 비전으로 삼고 나아가고 있다.

 넥스트 이앤앰은 이번 ENTECH 2021에서 도시 미세먼지 배출저감 및 하천오염 방지를 위한 지속가능 도로 오염원 자동포집 기술을 소개하려 한다.

[자료2. 집진 보행자펜스]

출처: 넥스트 이앤앰

 

[자료3. 집진경계석]

출처: 넥스트 이앤앰

 평상시 도로 기류인 차량풍, 자연풍을 이용하여 오염원을 자동포집하여 기존 도시 배수 시스템을 통해 제거하는 에너지 제로의 지속가능한 미세먼지 배출저감 및 수질오염 방지 기술이다. 자료2, 자료3의 제품은 1) 도로 재비산먼지 자동포집, 2) 도로침수 방지, 3) 비점오염원 저감을 통한 하천 수질오염 방지, 4) 보행자 안전확보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도로 특성을 반영하였고, 인도와 차도 사이에 설치하여 도로 공간을 절약하였다.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비용도 낮다는 장점이 있다. 세부적으로 1) 포집 오염물질 자동배출, 수거 비용 없음, 2) 필터와 같은 소모품 교체비용 없음, 3) 별도의 기계장치가 없어 고장에 대한 우려가 없다.

 넥스트 이앤앰은 2019년 환경부 주최 미세먼지 저감기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국내 원천특허 기술로 차량풍을 이용한 도로의 비산먼지 집진장치 외 2건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그들의 기술은 국토교통부, 한국화학융합연구원, 한국건설생활 시험연구원에서 도로 재비산먼지 배출저감 성능을 검증했다.

현재가 아닌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넥스트 이앤앰의 아이디어와 검증된 기술력, ENTECH 2021에서 함께 확인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