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주) 청해ENV, 가압부상장치와 전기분해장치를 통해 오염물질을 제거하다!

by R.E.F 20기 강주혁 2021. 8. 22.

[미리보는 ENTECH] (주) 청해ENV, 가압부상장치와 전기분해장치를 통해 오염물질을 제거하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강주혁

 

[자료1. 청해ENV 로고]

출처: 청해ENV

 청해ENV㈜는 공공 하,폐수관리대행(운영관리), 하,폐수처리 시스템 설계 및 시공, 상하수도 설비공사, 대기방지시설, 신재생 에너지 시설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설치/운영하고 있는 환경벤처기업이다. 기업은 수처리, 탈황 및 탈취 등에 걸쳐 총 23건의 특허와 환경신기술 인,검증 (환경NET:바이오가스 전처리)을 보유하고 있으며, Innobiz, ISO 14001, ISO 9001 등 다수의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자료2. 청해ENV 사업장 전경]

출처: 청해ENV

 ENTECH 2021에서 소개할 청해ENV㈜의 전시품은 가압부상장치(DAF)와 전기분해장치(EC)이다.

 

[자료3. 가압부상장치(DAF)]

출처: 청해ENV

 청해ENV㈜의 가압부상장치는 기존 DAF 공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이는 나노, 마이크로 버블장치를 이용하여 미세기포입자를 수중에 발생시켜, 오염물질이 수면으로 부상되는 원리로 작동하며, 전기화학적처리 이전에 수중의 부유물질을 최대한 제거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자료4. 전기분해장치(EC)]

출처: 청해ENV

 청해ENV㈜의 전기분해장치는 전기분해과정에서 발생하는 OH라디칼의 산화력을 이용하여 난분해성 물질과 색도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응집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슬러지 발생량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업은 관련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MBR을 이용한 오폐수 고도처리 방법, 고주파 전자장을 이용한 오폐수 정화장치, 전자기 유도 가열식 가스제거장치 등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5. 청해ENV㈜ 특허 목록]

출처: 청해ENV

다양한 특허나 기술력을 보유하며,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환경 기업 청해ENV㈜, ENTECH 2021에서 그들이 선보일 제품이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