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한중에너지네트웍스

by R.E.F. 20기 윤진수 2022. 3. 25.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선도기업, (주)한중에너지네트웍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윤진수

1. 기업소개

[자료 1. 한중에너지네트웍스 로고 ]

출처 : ㈜한중에너지네트웍스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전문성, 통찰력, 도전정신, 사람중심”을 바탕으로 지속성장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입니다.”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태양광 시장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설립 이후, 태양광 발전 및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폴리실리콘을 적정 처리 후 재활용되도록 하는 폴리실리콘 리사이클링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대기업(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과 파트너쉽을 맺고 국내외 태양광패널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객맞춤형 소형 태양광모듈의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동남아, 남미 일대의 지역에 대한 국산품 수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기술의 제품 개발을 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태양열에너지 획득장치(PTC/Parabolic Trough Solar Collector), 양식장 배출수를 이용한 소수력 발전, 태양광 폐모듈 재처리시스템 등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속에서 유연하고 재빠르게 대응하여 국가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장수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 주요 사업

[자료 2. 한중에너지네트웍스 주요 사업]

출처 : (주)한중에너지네트웍스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고객 맞춤형 태양광 모듈 주문제작과 한화큐셀, 현대에너지솔루션 모듈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1) 태양광 모듈 공급(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 태양광 패널 공급에 대한 공식 파트너사로서, 한화솔루션의 프리미엄 태양광 패널을 최상의 경쟁력있는 가격과 적시적인 서비스 지원으로 제공한다. 특히, 퀀텀 기술(Q.ANTUM Technology)을 도입하여 큐셀 태양광 모듈은 표면적당 더 높은 발전량을 달성하고, 더 낮은 BOS 비용이 소요되며, 더 높은 출력 등급 달성과 우수한 효율 등급을 자랑한다.
2) 태양광 폐모듈 재처리(현대에너지솔루션) : 단면형 모듈 및 양면형 모듈을 생산하고 있고, 고출력 양면형 제품은 최고 출력 430W로 국내 양산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출력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현대에너지솔루션 패널 공급에 대한 공식파트너사로서, 현대에너지솔루션의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를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적시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PERL 기술을 통해 구름이 많은 저일사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발전 성능을 보장하며 높은 출력을 제공하여 설치면적을 줄이거나 설치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3) 에너지 저장 시스템 :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국내 1세대 태양광 시장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태양광 연계형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설계, 조달, 시공까지 책임지는 EPC 솔루션을 제공한다. ESS를 사용하면 피크 수요 시점의 전략 부하를 조절해 발전 설비에 대한 과잉 투자를 막아주고, 돌발적인 정전 시에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해준다.
4) 폴리실리콘 리사이클링 : 반도체 웨이퍼 및 솔라 셀, 솔라 웨이퍼 생산 업체에서 발생하는 폐기 브로큰 웨이퍼 및 브로큰 셀을 수집, 화학적/물리적 재처리 후 분류·건조·포장 후 폴리 실리콘 원료로서 재활용 되도록 한다.
5) 태양광 LED 가로등 : 태양광 가로등은 별도의 전원공급 없이 태양 전지판을 이용해 한낮에는 자체 태양광 발전으로 전력을 생산 및 저장해 놓았다가 밤이 되면 저장해놓은 전력으로 LED 가로등을 밝히는 기술이다.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태양광 패널을 LED 가로등에 부착해 미국 라마다 호텔, 아이티 델마시, 아이티 레카야시, 아이티 작멜시 등에 제품 공급 및 시공을 진행하며, 최고 수준의 에너지절감효과를 자랑하며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러한 기술력과 사업경험을 인정받아 방글라데시에서 국가 기술로 정식 선정되어 현재 초도 물량 50억원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방글라데시 전역에 태양광 LED 가로등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 3. 한중에너지네트웍스 태양광 LED 가로등 구축사업]

출처 : (주)한중에너지네트웍스


3. 홈페이지 주소

http://hanjungenergy.com/

 

(주)한중에너지네트웍스 |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선도기업

Global Network 한중에너지네트웍스는 중국, 홍콩, 미국의 비즈니스 거점을 하나로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hanjungenerg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