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진코솔라(JINKO SOLAR)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21.

1.기업소개

진코솔라(NYSE: JKS)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혁신적인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JinkoSolar는 중국, 미국, 일본, 독일, 영국, 칠레, 남아프리카, 인도, 멕시코, 브라질, 미국의 다양한 국제 유틸리티, 상업 및 주거 고객 기반에 태양광 제품을 배포하고 솔루션과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아랍 에미리트,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벨기에 및 기타 국가 및 지역. Jinko Solar(진코솔라)는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모노 웨이퍼의 경우 32.5GW, 태양 전지의 경우 24GW, 태양광 모듈의 경우 45GW의 통합 연간 용량으로 수직으로 통합된 태양열 제품 가치 사슬을 구축했습니다.

육상 뿐만 아니라 수상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진코솔라(JINKO SOLAR)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그림1. 진코솔라 기술]

출처: 진코솔라

2. 기업의 기술

 

(1)하프 셀 모듈기술

특정 음영 조건에서 하프 셀의 음영손실이 일반 모듈보다 훨씬 우수한 기술입니다.

음영 응답을 보장하므로 모듈이 부분적으로 음영 처리될 때 더 높은 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프 셀 모듈이 경험하는 음영 손실은 특정 음영 조건에서 기존 모듈보다 훨씬 좋은 점이다.

2017년 10월 R&D PV 시스템에서 측정한 Apple-to-Apple 온도, Half-cell 모듈은 약 2도 정도 낮은 작동 온도를 가지는 것이다.

 

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선보일 기술

 [그림2. 진코솔라의 신기술]

출처: 진코솔라

 78 셀 버전은 초고전력 패널이며, 72 셀 버전은 555 W에서 575 W의 출력 범위를 가진다. 또 60 셀 버전은 가정용 패널로 460-480 W 출력의 모델이다.
진코솔라 측에 의하면 수년 동안 글로벌 모듈 출하량 1위를 차지해 온 2021년 상반기 누적 모듈 출하량은 80GW를 초과했으며, 단결정 실리콘 웨이퍼, 셀 및 모듈 등의 분야에서 효과적인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모든 타이거 네오 모듈의 효율은 최대 22.3%로 높은 수치이다.

타이거 네오 패널은 기존 모듈에 비해 온도계수가 크게 낮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더 높은 출력을 얻을 수있다.

태양 전지판이 아침, 저녁 또는 흐린 날씨에는 사용이 가능한 햇빛의 100%를 포착할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하여 ,타이거 네오 패널은 저조도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출처

전자신문 서희원기자 https://m.etnews.com/20220408000165

진코솔라 홈페이지 https://www.jinkosolar.com/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