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자연 순환형 제품으로 환경을 살리는 기업, 유신에코

by R.E.F.22기 김혜윤 2022. 8. 23.

[미리보는 ENTECH] 자연 순환형 제품으로 환경을 살리는 기업, 유신에코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김혜윤

1. 기업소개

[자료 1. 유신에코 로고]

 유신에코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이 이슈화 되는 요즘 자연 순환형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환경을 살리는 데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료 2. 유신에코 전경]

 유신에코는 환경보호와 윤리적 소비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EI724 친환경 수지를 기반으로 환경에 피해를 끼치지않는 자연 순환형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유신에코는 생분해 빨대 압출실, 클린룸 포장실, 생분해 쇼핑백 가공기 등의 자체 설비로 자연 순환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료 3. 유신에코 핵심추구가치]

 유신에코는 친환경 소재, EL724 친환경 제품, 착한 소비, MADE IN KOREA라는 4가지의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자료 4. 유신에코 국내외 목표]

또한 유신에코가 환경 보호를 위해 위와 같은 목표를 설정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 유신에코 제품의 핵심 원료, EL724

[자료 5. EL724란]

EL724란 기존 분해되는데 100년 이상 소요되는 합성수지(HDPE, LDPE, PP, PVC)와 다르게 화학계고분자(PBAT), 옥수수젖산(PLA) 등 자연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만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매립 시 햇빛, 온도, 습도등 일정 조건에서 1차 분해가 진행되고, 2차로 미생물 등에 의하여 분해과정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80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분해가 되며,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어 소각시에도 발암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3. 사업 영역

 유신에코의 제품은 크게 필름, 압출, 필라멘트, 사출 총 4가지의 방식을 통해 제작된다. 

1) 필름

[자료 6. 필름 1]

 

[자료 7. 필름 2]

 

[자료 8. 필름 3]

2) 압출

[자료 9. 압출 1]
[자료 10. 압출 2]

3) 필라멘트

[자료 11. 필라멘트 1]

4) 사출

[자료 12. 사출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