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나우메이드의 재난안전 예방 솔루션!

by R.E.F 21기 김수현 2022. 8. 26.

나우메이드의 재난안전 예방 솔루션!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김수현

[자료1. (주)나우메이드 로고]

나우메이드는 전기스파크로 인한 전기화재예방 솔루션을 공급하는 산업안전 분야의 국제녹색인증 기업이다.  나우메이드에서는 '산업용 무정전 절연 세척제'라는 신개념의 'NAU-CLEAN'제품을 생산한다. NAU-CLEAN 제품은 전기, 전자, 통신설비 내부의 먼지를 감전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제거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NAU-Safety 클리닝 서비스는 설비의 오작동을 줄이고 전기화재의 위험을 방지하며 전자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 설비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경제적 효과가 있다. 현재 NAU-CLEAN제품은 사우디아라비아, UAE, KUWAIT, VIETNAM, CHINA, ECUADOR, MOROCCO등에 수출중이다.

화재발생의 주요원인은 전기적요인에 의한 전기화재로, 건수는 통계적으로 28%에 달한다.  이러한 끊임없이 발생하는 전기화재의 근원은 바로 전기스파트로 인한 것이다. 각종 산업용 수배전반(VCB, ACB 등)이나 가정용 기기(PC 등)는 전기의 자기장 영향으로 주변의 온갖 분진이나 오염물질을 빨아 당기는 집진기 역할을 하는데 이는 전기스파크와 누전의 원인으로 작용하여 대형 전기화재를 일으키는 근원으로 지적된다.

[자료2. 전기화재]

이번에 ENTECH에서 선보이는 절연세척제 나우클린(NAU-CLEAN)은 전기가 살아 있는 활선상태(withpower on)에서 물세척하듯 세척제를 고압 분사하여 사용한다. 특히 청소불가능영역에 해당되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설비 내부의 좁은 틈이나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분진을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오래되어 솜틀화 된 먼지 제거는 전력설비의 오작동을 예방시켜 주고, 전기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클리닝 서비스는 공장 가동효율을 높여 주는 동시에 전기화재도 예방한다.

[자료3. 나우클린 분사]

나우클린은 24시간 전원 차단이 어려운 곳에서도 이용가능하여 교통제어신호기, 원자력 발전소, 철도, 학교, 아파트, 항공기, 선박, 공장 등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하다.

[자료4. 나우safety 적용범위]

컴퓨터, 냉장고, 에어콘의 전원콘센트등 가정에서 발생되는 전기스파크는 순간적으로 대형화재로 이어진다.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대형 전기화재 참사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뭔가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나우클린 같은 무정전 절연세척 기능을 갖춘 재난안전예방 솔루션이 사회적으로 시급히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자료5. NAU-CLEAN 제품이미지(NS020)]

[자료5. NAU-CLEAN 제품이미지(NA5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