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굿위(GoodWE)

by R.E.F. 23기 고가현 2023. 4. 7.

태양광 인버터의 글로벌 리더, 굿위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고가현

 

기업 소개

[자료1. GoodWe 로고]

출처 : 굿위

굿위(GoodWe)는 중국의 기업으로 PV 인버터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제조업체이다. 이 기업의 태양광 인버터는 주거용 및 상업용 옥상, 산업용 및 유틸리티 규모 시스템에 사용되며, 그 범위는 0.7kw~250kw까지 다양하다.

주택, 상업 및 유틸리티 PV 시스템을 위한 포괄적인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모든 분야에서 성능과 품질을 동시에 보증한다. 모든 발전소의 디지털화와 스마트한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커뮤니티를 구축함으로써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위한 완전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컨설팅, 기술 교육, 현장 지원 및 사후 서비스를 포함하여 모든 고객에게 글로벌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 세계 각지에 서비스 센터를 설립해 20개 국가에 4,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우드 맥킨지(Wood Makenzie)가 2020년 글로벌 1위 스토리지 인버터로 선정했다. 또한 히스 마킷(HIS Markit) 선정 상위 10대 인버터 공급업체 중 하나이며, TUV Rheinland ‘All Qualtiy Matters’ 어워드를 6년 연속 수상하였다.

 

주요 사업

굿위는 ▲상업 ▲유틸리티 ▲에너지 스토리지 별 인버터와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 EV 충전기 기술을 지니고 있다.

1) 상업용 인버터

[자료2. 상업용 SMT 시리즈 인버터]

출처 : 굿위

-SMT 시리즈

SMT 시리즈는 40kg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취급 및 설치가 용이해 중소규모 발전소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DC 측과 AC 측 모두 낙뢰로부터 인버터를 보호하는 Type II 서지 보호 옵션이 장착되어 있어 PV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여준다. 양면형 모듈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대용량 입력 전류 및 130 % DC 초과 입력 및 110 % AC 초과 출력으로 시스템 효율이 대폭 향상되었다. 광범위 MPPT 입력 전압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아침(일출 전 여명 상태)부터 일몰 이후에도 어둠이 내리기 전까지 작동하여 발전량이 극대화, 최고 수익을 제공한다.

SMT 시리즈 외에도 MT 시리즈, HT 시리즈 상업용 인버터를 제공한다.

2) 유틸리티 인버터

[자료3. 유틸리티용 HT 시리즈 인버터]

출처 : 굿위

- HT 시리즈

1500V HT 시리즈는 대규모 상업 및 유틸리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 시스템 및 O&M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최상의 인버터이다. HT 시리즈는 6개의 MPPT 및 PLC 통신 기능을 지니며 182mm/210mm 양면 모듈과 호환된다. 전압 및 전류 문제를 지능적으로 감지하는 스트링 레벨 모니터링 기능 및 PID 복구 기능이 제공되어 24시간 모니터링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트링 보호 스위치의 고유한 메커니즘이 단락 또는 역접속 발생 시에 에너지 생산 손실을 최소화해 준다. 전체 비용을 줄이고 설치 시간을 줄이기 위해 블루투스를 통해 쉽게 구성이 가능하며 진단 및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엄격한 산업 표준 수준에 준하는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3) 에너지 스토리지 인버터

[자료4. 에너지 스토리지용 ET 시리즈 인버터]

출처 : 굿위

- ET 시리즈

ET 시리즈는 3상 고전압 에너지 저장 인버터로 출력 제한 기능 및 시간별 전환 사용으로 에너지 자립성을 높이고 자가소비를 극대화 하여 전기 요금을 크게 줄일 수 있다. ET 시리즈 인버터는 5kW, 8kW 및 10kW 3가지 모델로서 110% 초과 출력으로 출력을 극대화한다. 또한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UPS)를 탑재하여 에어컨이나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의 자동 전환 시간이 10 밀리 초 미만이고, 그리드가 작동 중일 때 절약형 계통 연계를 제공한다. 계통이 정지되었하거나 손상되었을 때 계통 독립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ET 시리즈 외에도 ES 시리즈, EM 시리즈, ETC 시리즈, BTC 시리즈를 제공한다.

 

4) 배터리

- Lync Home U 시리즈, Lync Home F 시리즈를 제공한다.

 

5) 모니터링 시스템

SEMS 시리즈, Wi-Fi 모듈, LAN 모듈, Wi-Fi/LAN 키트, 스마트 에너지 컨트롤러, 태양광 통신박스 SCB 2000 등을 제공한다.

 

6) EV 충전기

HCA 시리즈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https://kr.goodwe.com

 

GOODWE

이 쿠키들을 통해 당사에서는 귀하의 당사 웹사이트 방문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귀하의 개인 정보 존중은 당사 정책의 핵심입니다. 당사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쿠키 정책에 대한 상세 정보는

kr.goodw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