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

by S.F. 3기 박진우 2013. 4. 3.

 

[대구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IGEEC(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

 

2013431130,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이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대구광역시 김범일 시장 외 VIP 인사 여러분들과 함께 개막 버튼을 눌러 세계 각국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연구실적, 제품들을 공유의 장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시작되었습니다.

 

 

개막식은 샌드아트를 통해 지구의 환경오염을 신재생에너지로 치유하고 보듬어 줄 수 있다는 주제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고, 오늘날 우리들이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해야 하는 책임감을 부여해 주었습니다. 또한,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열려야 하는 이유가 담겨있었습니다.

 

 

 

 

개막식 이후 VIP투어가 곧바로 이어졌습니다. VIP투어는 박람회 일정소개, 컨퍼런스 주제 설명, 초정인사 등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올해로 2년째 부스참여를 하고 있는 대학생태양에너지기자단(solarfollowers)VIP와 함께 하는 개막식을 함께 참여함으로서 함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의 첫날을 시작하였습니다. 대학생들이 할 수 있는 역량 내에서 신재생에너지를 알리고, 또 새로운 정보에 대해 배워가 앞으로 발전해나갈 그린에너지의 도약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글로벌 기업들이 공식 후원,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행사로써 이번 2013년에는 25개국, 400개 업체에서 참여하였습니다. 이 중에서 해외 기업참가 비중은 41%이상차지하였습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및 기후대응 15개 분야별 세미나 70여회가 열립니.

이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참가업체, 바이어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대응에 더욱 다다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은 이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행사에 참여하여 해외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기자단의 역할인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기후변화, 화석연료,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대해 소개하고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에너지에 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취재기사를 썼습니.

 

S.F. 3기 박진우(wlsdn1218@nate.com)

S.F. 5기 엄지혜(djawlgp1013@naver.com)

S.F. 5기 이재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