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9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하 에너지대전)을 개최한다. 에너지대전은 그저 에너지를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보고 듣고 경험하는 ‘체험형 종합 전시회’로서 포스코에너지, KT, LG, 충청북도, 지역난방공사 등 280여 개 기업과 지자체, 유관기관 등 많은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에너지 대전은 산업 통상자원부가 주최, 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일반 국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이다.

 

(사진 1. 2017 에너지 대전 포스터)

출처-에너지 공단 홈페이지

 

 이번 전시회는 신재생에너지관, ICT건물에너지관, 수송에너지관, 해외기업관, 에너지정책관 등 5개 특별관을 구성해 1,000 부스 규모의 전시장을 채울 예정이다.


 신재생에너지관에서는 탈원전 시대를 맞아 주목받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한화에너지, 두산 퓨얼셀 등의 기업이 참가하여 태양광, 연료전지 등의 신재생에너지 제품을 전시하고 특별관에서는 농촌 태양광, 가정용 미니 태양광 등 일반 국민이 궁금해하는 태양광 에너지사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ICT건물에너지관에는 LG전자, 삼성전자, 경동나비엔, 대열보일러 등의 기업이 참가하여 스마트홈/빌딩 시스템, 가전, 냉난방기 등을 선보인다.  수송에너지특별관에는 르노삼성, 닛산 등의 기업이 참여하여 전기차 등 친환경 스마트카와 충전기를 전시한다. 초소형 전기차 시승장도 준비하여 참관객들이 전기차를 직접 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기업관에는 중국의 화웨이(Huawei), 미국의 큐너지(Qnergy) 등 기업이 참여하여 계측기와 EMS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또, 에너지 기업 일자리를 안내하는 취업상담회와 영화 속 에너지를 찾고 소개하는 에너지 영화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학생, 취업 준비생, 주부, 태양광 사업 희망자 등 예년보다 많은 국민의 참여가 기대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