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남동발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26.

1. 기업이름: 한국남동발전

2. 기업소개

[사진1. 한국남동발전 로고]

출처: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

 경제적,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선도하여 국가발전과 국민복지에 기여하고자 하는 회사로 미래 신재생에너지 사업 선도와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고도, 친환경 발전사업 경쟁력강화를 전략 목표로 가지고 있다. 공감할 수 있는 신뢰, 가치를 더하는 앞선 생각, 깊이가 다른 자부심으로 작은 변화들을 모아 더욱 행복한 미래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에너지 기업이다.

 

[사진2. 한국남동발전의 핵심가치]

 

출처: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

3. 주요사업

환경과 인간을 사랑하는 Clean & Smart Energy Leader로서 한국남동발전소의 사업으로는 크게 신재생에너지와 발전소 운영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신재생에너지를 제외한 설비용량 500MW이상 보유한 발전 사업자에게 총 화력발전량의 일정비율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토록 의무화한 제도인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RPS)제도를 바탕으로 발전소로는 탐라해상풍력(30MW), 삼천포 회처리장태양광(10.59MW), 영흥풍력 1단지(22MW), 영흥풍력 2단지(24MW), 삼천포 소수력(4.74MW), 분당 연료전지 2단계(3.08MW)등 자체사업과 출자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발전소운영

 환경과 인간을 사랑하는 깨끗한 발전소인 삼천포발전본부와 세계수준의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인 영흥발전본부와 도심 속 공원 같은 분당발전본부,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영동에코발전본부, 국가산업단지의 경쟁력을 높이는 여수발전본부에서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해외주요사업으로는 자원개발을 위한 호주 물라벤광산, 인니 아다로 광산, 인니 바얀 광산, 호주 바이롱 광산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불가리아 태양광, 미국 노버스 풍력, 파키스탄 수력, 네팔 수력에서 발전 사업을 하고 있고, 국내 주요사업은 현대에너지에 증기판매, 에스파워(안산복합)에 복합화력, 고성그린파워(경남고성)과 강릉에코파워(강릉)에서 석탄화력 사업을 하고 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koenergy.kr/

본 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