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현대에너지솔루션

by R.E.F. 16기 임상현 2021. 4. 4.

태양광 에너지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다, 현대에너지솔루션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6기 임상현

 

1. 기업소개

[자료 1. 로고]

출처 : 현대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현대에너지솔루션은 PV Total Solution Provider를 모토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최첨단 생산 설비 확충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상형, 영농형, 스마트 솔라시티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태양광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2004년 태양광 사업을 시작한 이래, 셀 및 모듈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힘입어 2016년 독립법인으로 출범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인버터, 태양광 솔루션, Q&M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여 다양한 태양광 사업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주요사업

1) 태양전지/태양광 모듈 (Solar Cell/Module)

 Top-Tier급 고출력 태양전지 및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2020 ~ 2021년에는 신규 시설투자를 통해 최신 생산 설비를 도입하여 효율 22.5% 이상 대면적(M6) 태양전지 및 430~475W급 고출력, 저탄소 태양광 모듈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자료 2. 대면적 양면수광형 PERC 태양전지]

출처 : 현대에너지솔루션 영업보고서 2020

 

2) 태양광 인버터 (PV Invertor)

 KS 인증을 획득한 고효율 / 고신뢰성의 스트링 인버터 및 자체 기술로 개발한 센트럴 인버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 편리성을 위해 사용자 친화적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 차별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사용환경에 맞추어 태양광 발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료 3. 현대에너지 솔루션의 인버터 제품]

출처 : 현대에너지솔루션 영업보고서 2020

 

3) 태양광 솔루션 (PV Solutions)

 설치 환경별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육상 태양광 솔루션(Ground PV Solutions), 건물일체형 태양광 솔루션(Building Intergrated PV Solutions), 방음터널 태양광 솔루션(Tunnel PV Solutions), 수상 태양광 솔루션(Floating PV Solutions) 등 태양광 발전 분야의 다양한 application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자료 4. 현대에너지솔루션의 다양한 태양광 솔루션 제품]

출처 : 현대에너지솔루션 2020

 

4) O&M (Operation & Maintenance)

 태양광 시스템이 설치된 전국 모든 사이트의 동작상태를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무선 모니터링 시스템인 Hi-Smart 2.0 웹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자체적인 종합 관제실 운영을 통해 24시간 관제 정보를 고객에제 제공하고 있으며, 고장 접수 후 24시간 내 A/S 대응 체제를 구축하여 서비스 강화 및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자료 5. 현대에너지솔루션의 Hi-Smart 2.0 시스템]

출처 : 현대에너지솔루션 영업보고서 2020

3. 홈페이지 주소

www.hyundai-es.co.kr/index.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