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KACO, OCI파워

by R.E.F. 19기 양은우 2021. 4. 5.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성공적인 미래를 지향하는 KACO, OCI파워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9기 양은우

1.기업소개 

 

 

[자료1. OCI파워 KACO로고]

출처: OCI파워

1)KACO

 세계적인 태양광 발전 인버터 제조사인 독일 KACO new energy GmbH의 자회사이자 대용량 인버터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었던 카코 뉴에너지 코리아는 2019년 1월 15일부로 OCI(주)의 계열사 OCI 파워(주)에 양수되었다. 카코 뉴에너지 코리아의 한국 내 대용량 인버터 독립 연구소와 군산 소재 생산 공장은 OCI 파워(주)에 의해 계속하여 유지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OCI 파워(주)는 독일 KACO에서 생산하는 소용량 인버터의 한국 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고 KACO new energy GmbH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혁신적인 SiC(Silicon Carbide) 인버터 기술을 가진 독일 KACO new energy GmbH는 2019년 상반기에 발전, 송/변전, 인프라 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회사인 독일 Siemens에 인수되었다. 

2)OCI파워 

 OCI파워는 태양광 인버터와 ESS용 PCS 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태양광 발전 IPP(발전사업), EPC와 ESS시스템 구축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OCI 파워는 독일과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자체 연구소에서 태양광 발전에 필요한 solution을 개발하고 있으며, 개발된 제품을 군산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에 600MW 규모의 초대형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였고, 국내의 많은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운영하였으며 ESS시스템 구축 경험 등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제공하는 Global Leading Green Energy Company를 지향하는 회사이다. 

2.주요사업

1)태양광인버터 

 

 

[자료2. 태양광 인버터]

출처: OCI파워

 OCI 파워는 전 세계에 15GW 이상 판매된 독일 카코 뉴에너지의 소용량(String)인버터를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고 있고, 2019년 1월부터 국내 태양광 인버터 시장을 이끌어 왔던 카코 뉴에너지의 대용량 인버터 사업 부문을 인수하여 전라북도 군산 공장을 중심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 효율성과 신뢰성을 자랑하는 태양광 인버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소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2)에너지저장장치(ESS)

 

 

[자료3. ESS]

출처: OCI파워

 OCI 파워는 ESS시스템 및 전력 관련 전문성을 가진 자체 인력과 설계, 설치 및 유지보수 전문 협력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최적의 ESS 구축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배터리 시스템 및 PCS 연계 기술을 바탕으로 위험을 최소화한 신뢰성 높은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여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소용량 ESS 통합솔루션인 ESS Cube는 안정성이 강화된 ESS 통합관리 플랫폼을 탑재하여 배터리 관리, 화재 안전 관리 등 ESS 운영 및 유지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소용량 태양광 발전소의 가치를 높여 드릴 것이다. 

3)EPS솔루션 

 

 

[자료4. EPS솔루션]

출처: OCI파워

 OCI 파워는 국내외 사업실적과 역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및 ESS 사업에 대해 사업개발 뿐만 아니라 자금조달,
책임준공, 관리운영 등 원스톱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4)IPP(민자발전사업)

 

 

[자료4. IPP]

출처: OCI파워

 OCI는 세계최대규모의 미국 Alamo 태양광발전소(600MW)를 개발하는 등 국내외 일반부지, 지붕형, 주차장형 등 다수의 태양광 IPP 사업을 추진하였고, 전북 군산 ESS(51MWh)를 개발하는 등 국내외에 태양광연계용, 피크저감용 및 주파수조정용 등 다양한 ESS IPP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량한 자금 조달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토지 및 사업 인수를 검토 하며 국내외 IPP 사업을 지속 확정하고 있다.

3. 홈페이지 주소

www.ocipower.co.kr/

OCI 파워

OCI 파워는 태양광 인버터와 ESS용 PCS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태양광 발전 EPC와 IPP(발전사업자)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www.ocipower.co.kr

위 링크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