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솔테크닉스

by R.E.F 21기 정형인 2022. 4. 3.

부품/소재 일류기업, 한솔테크닉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정형인

[자료1.한솔테크닉스 로고]

출처:홈페이지

1. 기업소개

한솔테크닉스는 “인재중시, 기술중시, 미래 지향”의 경영이념 아래에 지속적인 신규사업 개발과 혁신을 통한 전자부품, 에너지 솔루션 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최대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해서 성장하고자 하는 사명을 가진 기업인 만큼 고객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고 새로운 가치, 더 나은 방식, 차별적 경쟁우위를 생존영역으로 두는 원칙 또한 가지고 있다. 이미 국내에 본사를 제외하고도 진천, 오창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태국, 베트남, 유럽, 중국 등 해외에 법인을 설립하며 더욱 글로벌화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의 한솔테크닉스는 사업 비전으로 Global Top-tier 전기/전자, 미래기술 솔루션 Provider가 됨으로써 21세기 세계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 주요사업

[자료2.한솔테크닉스 사업 비전]

출처:홈페이지

한솔테크닉스는 현재 디지털 파워, 휴대폰, 태양광 인버터, 무선충전 모듈, 자동차 전장 등을 제조하는 PMD사업과 태양광 모듈, LED 웨이퍼를 생산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1) PMD사업 : LCM/BLU와 Power 사업을 10년 이상 지속하며 쌓인 설계,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TV 시장 진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특히 TV, 모니터 등 제품에 사용하는 Power(SMPS), Panel Driver 및 영상신호 처리 보드 등을 고객 요구에 맞춰 설계, 제조하여 Global Top-Tier 거래선에 공급하고 있다.

생활가전제품의 모터 드라이버/컨트롤 보드 및 제어보드 ODM 제품을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저장용, 핸드폰용 Flexible antenna 제품 등 새로운 제품군에도 진입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2-1) ES_LED사업 : 한솔테크닉스는 친환경, 고효율, 반영구적 광소자 LED(Light Emitting Diode)의 소재인 웨이퍼를 차별화된 원가 및 품질 경쟁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Micro LED의 성장 가능성이 가시화됨에 따라 파급력 또한 크게 확대될 전망을 가지고 있다.

2-2) ES_솔라사업 : 태양광 산업에 발맞추어 한솔테크닉스는 뛰어난 품질과 경제성, 친환경적인 태양광 소재를 제공하여 고객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기준 대비 –0/+4.99wp추가 출력을 보증하는 기준 출력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며, 최신장비를 통한 엄격한 출력, 품질 기준을 적용시키고 있다.

3. 홈페이지 주소

한솔테크닉스 (hansoltechnics.com)

 

한솔테크닉스

 

www.hansoltechnic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