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ENTECH 후기] 공간을 쾌적하게 미래를 깨끗하게, 엔트

by R.E.F. 21기 홍서현 2022. 9. 15.

[ENTECH 후기] 공간을 쾌적하게 미래를 깨끗하게, 엔트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홍서현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엔트

[자료 1. 엔트]

출처: 엔트 공식 홈페이지

㈜엔트는 친환경 공조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공간에 최상의 환경 조건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시공해 높은 수준의 품질과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축적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여,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 세상을 바꾸는 기술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간다.

[자료 2. 엔트 핵심 가치]

출처: 엔트 공식 홈페이지

Innovation, Challenge, Excellence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 최적의 공조 시스템을 공급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탄소 배출 절감이 가능한 기술을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친환경 공조 시스템

[자료 3. 엔트 공조 시스템]

출처: 엔트 공식 홈페이지

엔트의 대형 공조 시스템은 액체식 제습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으로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넘는 차세대 공조 시스템이다. HACCP 기준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 조습 및 제균기능이 있는 솔루션을 사용하여 10~90%의 습도를 달성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노점 온도는 -30℃까지 쉽게 달성하고 최대 2,000kg/h 조습 가능 시스템은 날씨나 다양한 부하에 상관없이 온∙습도를 일관되게 유지한다. 에너지 소비를 2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공조 시스템이며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적용 가능하다.

엔트의 친환경 공조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해 높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폐열과의 연계를 통해 ESG 구현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이다. 엔트의 공조 시스템은 과냉각, 재열 등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20% 이상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자료 4. 엔트 친환경 공조 시스템]

출처: ⓒ21기 홍서현

엔트의 친환경 공조 시스템은 제습과 가습 능력이 있는 용액을 사용해 제습, 가습 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습부와 재생부로 구성되어 있다.

1) 제습부

1차 필터를 거친 처리 공기가 제습부로 공급되고 열교환기를 통해 조습 용액을 설계 온도까지 냉각한다. 조습 용액과 공기를 장비 내에서 접촉시키며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고 세균 및 곰팡이를 제거해 최적의 공기를 공급한다.

2) 재생부

제습부에서 수분을 흡수한 용액을 재생부로 이동해 열교환기를 통해 조습 용액을 설계 온도까지 가열한다. 조습 용액과 공기를 장비 내에서 접촉시켜 조습 용액 중 수분을 공기로 전달한다. 제습부에서 흡수한 수분을 외부로 배출하며 제습 성능을 유지한다.

[자료 5. 친환경 공조 시스템의 에너지 절감 효과]

출처: 엔트 공식 홈페이지 

엔트의 친환경 공조 시스템은 기존의 공조 시스템에 비해 20%의 에너지 저감 효과가 있으며 운전 비용 40% 감소, 탄소 배출량 20% 감소의 장점이 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와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과 공장 내 폐열(스팀, 동력원 등)의 사용을 통해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이 이루어진다.

산업 현장에서의 일정한 온도 유지, 습도 제어, 제균 시스템은 필수적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통해 친환경을 실현하고자 하는 엔트의 공조 시스템이 확대되어 여러 건물 및 산업 환경에서의 ESG 구현에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주식회사 엔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AENT

Future Air Technology - AENT

www.aen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