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Trina solar

by R.E.F 21기 장세희 2023. 3. 21.

모든 인류를 위한 태양광, Trina solar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장세희

 

기업소개

[자료1. Trina Solar 로고]

출처 : Trina Solar

Trina solar(이하 트리나솔라)는 199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작년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트리나솔라는 PV 모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다. 주력사업으로는 PV 발전 ▲운영 및 유지 보수 서비스 ▲지능형 마이크로그리드 및 멀티에너지 시스템 개발 및 판매 ▲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 등이 있다.

 

주요사업

<모듈>

트리나솔라의 모듈은 다중 버스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Vertex 모듈(600W+/550W+/500W+)과 가정 및 상업용, 건물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초고전력 패널인 Vertex S 모듈이 있다. Vertex 모듈은 210mm 실리콘 웨이퍼, 비파괴 절단 및 고밀도 상호 연결 기술을 채택하여 함께 600W 전력 출력과 21.4% 모듈 효율을 초과할 수 있다. Vertex S 모듈 시리즈는 210mm 태양 전지를 통합한 Vertex 기술을 분산 발전에 적용한다. 트리나솔라는 유틸리티 상업 주거용 별로 최적의 모듈을 제공한다.

[자료2. Trina Solar 모듈]

출처 : Trina Solar

<트래커>

트리나솔라는 스마트 태양 추적기의 R&D, 제조, 엔지니어링 설계, 설치 및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TrinaTracker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에너지 생산 극대화 및 비용 절감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첨단 지능형 맞춤형 추적기 솔루션을 개발한다. 또한 스마트 추적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합하는 추적 시스템을 설계 및 배포하는 동시에 프로젝트 최적화 컨설팅에서 설치, 시운전, O&M 및 판매 후 서비스에 이르는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트리나솔라는 2022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210mm 웨이퍼 기술 기반의 버텍스S 410W+ 모듈, 버텍스 양면 태양광 모듈(550W, 600W, 670W) 등 버텍스(vertex) 시리즈 제품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번에 20주년을 맞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트리나솔라는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