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솔테크닉스

by R.E.F. 21기 곽서영 2023. 3. 21.

한솔테크닉스㈜,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곽서영

[자료 1. 한솔테크닉스 로고]

출처: 한솔테크닉스 홈페이지

 

1. 기업소개

한솔테크닉스는 “인재중시, 기술중시, 미래 지향”의 경영이념 하에 PMD 사업, ES 사업, 휴대폰 사업을 축으로 지속적인 신규사업 개발과 혁신을 통한 전자부품, 에너지 솔루션 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최상의 품질, 최고의 제품 개발력, 혁신적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1) 디지털 파워, 휴대폰, 태양광인버터, 무선충전모듈, 자동차 전장 등을 제조하는 PMD 사업, 2) 태양광 모듈, LED 웨이퍼를 생산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 3) 신규사업 개발을 통한 사업화 성공으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료 2. 회사 개요]

출처: 한솔테크닉스 홈페이지

차별화를 통한 기술력과 저비용, 고효율의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 본사를 제외하고도 진천, 오창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수원에는 R&D 센터를 통해 연구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태국, 하노이, 호치민, 중국 등 해외에 법인을 설립하며 더욱 글로벌화되고 있다. 또한, 늘 푸른 정신의 도전과 창조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 세계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 주요사업

1) PMD 사업

“차별화된 기술력과 끊임없는 혁신으로 전기 전자 솔루션 Global Best Provider”

LCM/BLU와 Power 사업을 10년 이상 지속하면서 쌓인 설계,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TV 시장 진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특히 TV, 모니터, Digital Signage 등 제품에 사용하는 Power(SMPS), Panel Driver 및 영상신호 처리보드 등을 고객 요구에 맞춰 설계, 제조하여 Global Top-Tier 거래선에 공급을 하고 있다. 생활가전(에어컨, 세탁기, 오븐, 인덕션) 제품은 모터 드라이버/컨트롤 보드 및 제어 보드 ODM 제품을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전장용, 핸드폰용 Flexible antenna 제품(NFC, 삼성페이, 무선충전) 등 새로운 제품군에도 진입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2) ES_LED

“LED용 사파이어 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

녹색 에너지 성장 동력원 LED 소재 산업 한솔테크닉스는 친환경, 고효율, 반영구적 광소자 LED(Light Emitting Diode)의 소재인 웨이퍼를 차별화된 원가 및 품질 경쟁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Micro LED의 성장 가능성이 가시화됨에 따라 파급력 또한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사파이어 시장의 요구 기술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Global 소재 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 3. 웨이퍼의 용도]

출처: 한솔테크닉스 홈페이지

LED의 제조는 크게 사파이어 단결정 (Ingot)의 제조, 기판 (Substrate) 가공, 에피웨이퍼(Epi Wafer) 제조, 칩(Chip) 제조, 패키지(Pacakage)제조, 모듈 조립으로 분류할 수 있다. 당사에서는 LED 제품의 Up stream인 사파이어 단결정(Ingot)과 기판 (Substrate)를 제조하여 국내외 고객사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전자사업부에서는 LED 칩을 구매하여 조명 완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Sapphire Wafer는 사파이어 단결정을 직경별로 절단∙연마하여 LED용 GaN Epi공정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기판으로서 가공 수준에 따라 LED칩의 광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소재이다. TV 및 각종 모바일 기기의 BLU, 조명, 전광판, 신호등, 자동차 조명용 등에 사용되는 LED칩에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물리적 특성 (모스 경도 9)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카메라창 및 전면창에 적용하고 있다.

 

3) ES_솔라

“친환경 태양광의 시대를 열다”

한솔은 차세대 태양광 산업의 선두주자로, 태양광 산업에 발맞추어 태양광소재 사업을 통하여 Global 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뛰어난 품질과 경제성, 친환경적인 태양광 소재를 제공하여 고객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다.

 

3. 홈페이지 주소

한솔테크닉스 (hansoltechnics.com)

 

한솔테크닉스

 

www.hansoltechnic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