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신성이엔지

by R.E.F 22기 이지원 2023. 3. 21.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스마트한 해결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이지원

[자료 1. 신성이엔지 로고]

출처: Aving Global News Network

1. 기업 소개

신성이엔지는 1977년 창립 이래부터 초정밀 고부가가치 기술 집약형 산업의 일등 공신으로, 국내 최고의 기술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고효율 청정 시스템, 최저 에너지 공조 시스템 등을 구현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현재 반도체, 디스플레이, 화학, 2차전지 등 국내외 청정산업과 국가육성산업에 최적화된 System Technology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비전은 혁신적인 성장으로 미래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간다는 것으로, 협력사와 동반성 및 친환경 사회를 위해 올바른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자료 2.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한 신성이엔지의 4대 실천사항]

출처: 신성이엔지

2. 주요 사업 및 제품

1) 클린 환경 사업부문
공기 제어 기술을 응용하여 '이동 확장형 음압병동(MCM, Mobile Clinic Module)'을 개발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효율 청정 시스템, 최저 에너지 공조 시스템,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정밀 시공시스템을 구현하여 시스템 기획 단계에서부터 설계, 생산, 시공, TAB, 사후관리에 이르는 최적의 생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이동 확장형 음압병동(MCM)
음압프레임을 중심으로 한 현장조립 모듈형 구조로, 다목적 및 재활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설치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해 선별진료실, 음압격리실에 사용된다. 

[자료 3. 이동 확장형 음압병동]

출처: 신성이엔지

- 퓨어 게이트
강력한 바람이 토네이도 노즐을 통과해 의복에 붙어있는 먼지 제거용 사용되며, UV 살균 조명으로 바이러스 및 세균을 박멸할 수 있다. 소음이 적고 저전력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으며, 체온 감지 및 IoT 서비스가 가능하다.
-Fan Filter Unit(FFU)
공기를 정화하여 청정 공기를 공급하는 핵심 장비로, ICR이나 BCR 같은 고청정도 시설에 적용될 수 있다.
2) 재생에너지 사업부문
태양에너지는 연료와 폐기물을 전혀 발생하지 않는 청정미래에너지로서, 전 세계 연간 에너지 소요량의 2,850배를 이용 가능하다. 즉, 환경 오염을 줄이고 안정적인 에너지원 확보를 위해 태양광 에너지 개발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에너지 시장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 신성이엔지는 냉동공조, 반도체, FPD 산업분야의 초정밀 고부가가치 사업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을 고출력 태양광 모듈-발전소 시공을 바탕으로 한 '원스톱 솔라 솔루션'을 적용해 시행하고 있으며, 에너지관리공단, TUV같은 국내외 주요 인증기관에서 환경의 안정성과 품질 검증을 받았다.  
[제품]
-PV Module
RPS, 융복합, Roof-Top 등 시장별 차별화된 모듈을 제공할 수 있다.

[자료 4. PV Module]

출처: 신성이엔지

-PV Inverter(String & Central type)
단면 및 양면 모듈에 최적화된 사양 및 스펙을 적용시킬 수 있다.

[자료 5. PV Inverter]

출처: 신성이엔지

또한, 생산 활동과 연관된 모든 자원들이 IT 기술로 연결되어 연결성과 가시성이 확보됨으로써 운영효율이 최적화된 스마트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전에는 Air 수공정으로 공정을 진행하였기에 생산성이 저하되고 Rivert 부산물로 환경 오염문제가 대두되었다. 또한 30~60kg 증량물을 작업자가 반복적으로 옮기며 작업하였기에 사고 위험도 높았다. 하지만 스마트 제조 Platform을 구축해 PLC, PC 기반 자동화로 실시간으로 생산성을 분석하고 공정 조건과 연동을 제어하여 자동운전 및 물류로 원하는 목표량에 정착할 수 있었다.
전기요금, Carbon, 미세먼지 3ZERO를 위해, 태양광 발전을 전력으로 한 사업을 위해 신성이엔지는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를 구축하였다. 마이크로그리드를 위해 분산전원을 7개의 독립시스템으로 구성하고 전력 판매사업으로 총 전력요금을 ZERO로 만들었다.

[자료 6.  분산전원구축]

출처: 신성이엔지

3. 홈페이지 주소
신성이엔지(https://www.shinsungeng.com/kor/customer/qnaList)

신성이엔지

공정거래 준수를 통해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신성이엔지는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한 4대 실천사항을 도입·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www.shinsunge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