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솔리스(Solis)

by R.E.F. 22기 홍세은 2023. 3. 27.

태양광 인버터 산업의 선두주자, 솔리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홍세은

 

1. 기업 소개

[자료1. 솔리스 로고]

출처: Solis

2005년에 설립된 솔리스는 경험이 많고 규모가 큰 태양광 인버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전 세계의 주거, 상업 및 유틸리티 규모의 사용자를 위한 모든 수준을 아우르는 태양광 공급망에 가치를 제공한다. 이곳의 제품 라인은 글로벌 공급망과 세계적 수준의 R&D 및 제조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스트링인버터 기술을 사용하여 가장 엄격한 국제 인증에 따라 검증되어 신뢰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솔리스는 2년 연속 ‘중국 태양광 브랜드 그룹 리스트 스트링형 인버터 브랜드 가치 3등’을 수상했으며, 작년 국내 시장에 오븐, 베이킹, 발효, 식품 건조가 모두 가능한 스팀오븐토스터 ‘디스토’와 빨리 끓는 전기포트인 ‘블루케틀’을 선보였다.

 

2. 주요 사업 및 제품

1) 3상 인버터

[자료2. 215-225K 삼상 인버터]

출처: Solis

215-225K 모델은 DC 1500V까지 가능한 모델로, 대용량 현장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고출력∙고효율 모듈의 전압, 전류에 맞게 최적의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용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각 스트링 별 입력 단 퓨즈 부분도 고효율 양면 모듈의 전류 상승에 맞춰 퓨즈 용량을 25A로 변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백들은 고효율 모듈 설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이는 상용 설치에서 낮은 LCOE를 달성하도록 설계되어 보다 지능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안전한 스트링 인버터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의 경우 멀티스트링 인버터로 설계도어 벽부형 타입으로 현장에서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이는 최대 28 개의 스티링 입력을 통해 15A로 양면 모듈 엑세스를 지원한다. 또 안티 PID 기능을 지원하여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켰으며, 고정밀 지능적 스티링 모니터링은 고장 위치 추적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인다.

2) 에너지저장 인버터

[자료3. 3kW 하이브리드 에너지 저장 인버터]

출처: Solis

솔리스의 에너지 저장 인버터는 시장에서 가장 높은 변환 효율을 가지며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태양열 저장 시스템을 최대화하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 요구에 맞춰 유연하게 작동한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또 새로운 PV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안전하게 스토리지를 통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에너지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자체 소비, 사용 시간 및 그리드 백업을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완벽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다중동작모드를 갖추고 있어 스마트 타임 시프팅을 통해 사용 시간 관세를 활용하고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한다. 따라서 온/오프 그리드 통합 저장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기사용 패턴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전력망을 벗어난 상태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솔리스는 전국에 지역별로 A/S 거점을 구축하여 전국 어디든 24시간 이내 접수, 48시간 이내 현장조치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필요 시에는 인버터 교육을 진행하도 있다. 인버터에 디스플레이 화면에 탑재됐기 때문에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고, 인버터 세팅 및 시운전 시 손쉽게 사용 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3) 액세서리

[자료4. 데이터 로그 스틱]

출처: Solis

솔리스의 차세대 통신 모니터링 모듈은 4핀 RS485 포트와 USB 포트,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 방식을 채택했다. Wifi 및 LAN 신호가 적용되는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은 더 빠르고 넓어졌다. PV 발전소 운전 데이터를 클라우드 모니터링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원격 전송할 수 있으며, 정확하고 포괄적인 데이터 분석 및 고장에 대한 조기경고를 제공한다. 솔리스 클라우드는 안정적이고 신뢰적인 PV 발전소 O&M 관리 서비스를 달성하기 위해 인버터에 명령을 발송하는 역할도 한다.

 

3. 솔리스 홈페이지

https://www.ginlong.com/kr

 

태양광 인버터 - Solis Korea | Ginlong Soliskr

애프터 서비스 서비스

www.ginlo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