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화컨버전스

by R.E.F 21기 이태환 2023. 3. 27.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화컨버전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이태환

 

1. 기업소개

[자료 1. 한화컨버전스 로고]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주)에스아이티로 시작한 한화컨버전스는 2015년 한화그룹으로 편입되어 감시·제어 기술과 실시간 대규모 데이터 처리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팩토리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고난이도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태양광, 자동차, 발전, 플랜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공장 설비 감시·제어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OT기술과 IT 기술의 융합으로 스마트한 산업현장의 미래를 열겠다는 포부를 바탕으로 그린에너지 공급을 통해 탄소중립 시대에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을 자부하고 있다. 

ESG의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크게 윤리경영, 품질경영, 안전보건 환경 분야로 나누어 각각의 목표를 세워 노력하고 있다. 먼저 모든 경영활동에서 정도에 기반한 ‘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전 임직원이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성실한 업무수행 및 품위 유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 준수, △회사 자산 및 정보의 보호,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 △윤리규범을 실천하는 기업문화 정착의 행동지침을 세우고 있다.

[자료 2. 안전보건환경 실적]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안전·보건·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환경을 조성, 지속적인 기업 발전과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안전환경 법규 준수, △자원 및 에너지 효율적 이용, △안전보건환경 경영 전원 참여 방침을 통해 적극 실현하고자 한다. 잠재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사고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프로세스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리스크 및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건강진단을 실시하고, 공장 지붕 태양광 패널 설치와 주기적 환경관리 및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2. 사업 분야

한화컨버전스의 사업 분야는 크게 △스마트 팩토리, △공장 자동화, △그린에너지 분야로 최적의 재생에너지 집합형 자원(VPP)을 구성·운영하여, 발전량 예측 기반 전력거래 및 RE100 솔루션으로 계통 안정성에 기여하고 고객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스마트 팩토리

[자료 3.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한화컨버전스는 디지털 기술 역량과 다양한 산업 경험을 기반으로 현장 설비부터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실시간 Data 수집/가공 및 분석까지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분야는 △설비관리, △생산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 △물류관리, △에너지관리로 나뉘며 토탈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바이오 등 모든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고객 주도 시스템을 위해 모니터링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시성을 높인 표중화 심볼로 구성된 HMI를 제공하고 있다. 협업을 위한 개방성을 구축하기 위해 상위 타 솔루션과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범용성을 기반으로  능동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있다.

2) 공장 자동화

[자료 4. 공정 제어 주요 서비스]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공장 자동화는 공정제어, 스마트 물류, 시스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이루어지는데 먼저 공정 제어의 경우 다양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정 운영 및 국내외 각종 규정(환경, 안전 등)에 적합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물류 자동화를 위해 저비용 · 고효율 · 안정성 ·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첨단 물류 시설 및 설비, 운영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 엔지니어링 자동화를 위해서는 전기(ELECTRICITY), 계장(INSTRUMENTATION), 제어(CONTROL) 등을 결합하여 자동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3) 그린 에너지

[자료 5. 재생에너지 전력 거래 서비스 소개]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그린에너지를 위해서는 재생에너지 전력 거래 사업과 글로벌 O&M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력 거래 사업은 재생에너지 집합형 자원(VPP)을 기반으로, KPX 전력시장과 RE100 고객을 위한 전력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X 전력 거래는 높은 예측 정확도와 자원 운영 경험을 통해 향후 도입 예정인 재생에너지 입찰 거래까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재생에너지 직접 PPA 거래도 함께하고 있는데, 재생에너지전기공급사업자이기도 한 한화컨버전스는 RE100 기업의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조달을 위해 최적의 발전소를 매칭하여 직접 PP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 6. 토탈 O&M 솔루션]

출처 :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또한 한화 그룹의 태양광·ESS 사업 역량과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 최상의 O&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엔지니어들의 기술 서비스로 최적의 운영 방안을 수립하고, 전문 O&M 서비스로 발전소를 최적 관리하여 손실을 최소화하며, IT 플랫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발전소의 성능과 가동률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여 발전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태양광, ESS 분야가 주 사업 분야이며 통합 관제센터를 통해 발전소를 24시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며 작동 상태와 성능을 진단하고 있다.

이외에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3. 한화컨버전스 홈페이지

http://www.hanwhaconvergence.com/kr/

 

한화컨버전스

한화컨버전스는 디지털 역량에 기반한 산업 간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그린에너지 & 팩토리솔루션 기업입니다.

www.hanwhaconvergenc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