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슐레터

by R.E.F. 23기 강민수 2023. 4. 7.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슐레터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강민수

 

[자료 1. 슐레터코리아 로고]

출처 : 사람인

1. 기업 소개

슐레터그룹(Schletter Gruop)은  슐레터 그룹은 알루미늄과 스틸을 이용하여 태양광 구조물 제조하며, 태양광 시스템 설계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슐레터코리아는 독일에 본사를 둔 슐레터그룹의 한국 지주회사이며, 2019년 7월에 재출범하였다.

슐레터의 혁신적인 옥상 및 지상 장착형 태양광 설치 솔루션은 기업과 주택 소유자 모두에게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있다. 슐레터의 지붕 설치 솔루션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다양한 태양 전지판 및 기타 장비와 호환되도록 설계된다. 그리고 설치자 및 기타 산업 전문가를 위한 엔지니어링 지원, 프로젝트 관리 및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과 고객 만족에 초점을 맞춘 슐레터는 태양 에너지의 성장과 채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성장 중 이다.

2. 주요 사업 및 제품

슐레터의 대표 제품은 태양광 모듈 지지대 시스템이다. 지붕 설치용 제품의 경우 지붕의 각도와 평행하거나 추가적인 각도를 줄 수 있는 솔루션은 물론, 지붕의 재료나 형태, 하부구조의 조건에 따른 다양한 고정 부품도 함께 제공된다. 이러한 고정 부품 위에 모듈 지지용 빔이 설치되면 모듈 클램프를 이용해 모듈이 빔에 고정된다.

1) PVMAX3

[자료 2. PVMAX3]

출처 : 인더스트리 뉴스

피브이맥스3(PVMAX3)는 콘크리트 기초부에 고정해 설치되는 시스템으로, 야지나 콘크리트 지붕 위에도 설치 가능하며, 부식에 강한 알루미늄 재질과 내구성이 높은 구조로 설계됐다. 생산시 공장에서 대부분 선조립 후 배송되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시공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카포트 시스템

[자료 3. CARPORT]

출처 : 인더스트리 뉴스

카포트(Carport) 시스템은 차량 주차장이나 기타 대형 건물 옥상 등에 설치되어 태양광 발전 패널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동시에 차량이나 건물을 지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차장에 설치되는 태양광 시설을 위한 카포트는 새로운 형태의 태양광발전시설로, 해당 기업이나 단체의 친환경 이미지를 제고하며, 정부의 RPS 제도와 발맞춰 그 효용성이 증대되고 있다. 해외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받았을 뿐더러, 다양한 모듈 배치 및 주차장 형태에 적용이 가능하다.

3) 트래킹 시스템

슐레터는 이번 전시회에서 태양광 모듈의 기울기를 태양의 위치에 맞게 조정하는 트래킹 시스템을 소개한다. 슐레터의 트래킹 시스템은 고정 틸트 시스템과 동등한 수준의 안정성을 갖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풍동 테스트에서 최대 257km/h의 풍속을 견뎌냈다. 슐레터의 트래킹 시스템은 농업과 태양광 발전을 결합한 Agri-PV(농업-태양광)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모듈을 직립할 경우, 모듈의 열 사이에 농기계로 경작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다. 슐레터의 Agri-PV 솔루션은 모듈의 열 사이 공간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북 방향으로 설치함으로써 태양광 발전이 부족하기 쉬운 아침 및 저녁 시간대에도 많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3. 홈페이지 주소 

https://www.schletter-group.com/

 

Schletter Group - Solar Mounting Systems

The Schletter Group – We support solar and everything it stands for – with robust PV system mounts, proven performance, an experienced team, and a belief in the enduring value solar offers humanity.

www.schletter-grou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