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KSTAR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7.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KSTAR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정수정

 

1. 기업소개

1993년 설립된 케이스타(K-STAR)는 전력 전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산업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26년간 데이터 센터, 태양광 인버터, EV Charger, ESS 제품을 연구하고 제조하고 있다. IHS Markit 보고서에 따르면 KSTAR는 2018년 전 세계 UPS 하드웨어 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6위, 세계 인버터 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이들의 제품은 정부, 금융, 통신, 교육, 교통, 기상, 언론, 상공업, 의료, 에너지, 전력전자 등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케이스타는 가용성 높은 지능형 에너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고품질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연구하고 있다. 

[자료 1. 케이스타(KSTAR) 로고 ]

출처 : 솔라룸

 

2. 주요사업

1) 태양광 인버터 산업

케이스타는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태양광 인버터로는 중용량 계통 연계형 태양광 인버터, 에너지 저장 인버터, 대용량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 컨테이너 인버터가 있다. 

중용량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는 단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와 삼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로 나뉜다. 단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는 주거용 PV 시스템에 적합한 단상 인버터로 소음과 크기가 작고 설치가 쉬우며 고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GPRS 또는 와이파이를 통해 앱이나 웹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자료 2. 단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 KSG 1~3K 시리즈]

출처 : KSTAR

삼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는 수익성이 중요한 산업용, 상업용으로 활용하기 유리하다. 이 또한 고효율을 자랑하는데, KSG-225UH의 경우 최대 효율이 99.01%, KSG-100CL-KR/KSG-100CL-C1-I25는 최대 효율 98.7%를 기록했다. 

[자료 3. 삼상 계통연계형 태양광 인버터 KSG-100CL-KR/KSG-100CL-C1-I25]

출처 : KSTAR

에너지 저장 인버터로는 주택용 PCS와 산업용 PCS가 있다. 주택용 PCS에는 KSE 시리즈가 있다. KSE 시리즈는 양방향으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하이브리드 인버터로, 에너지 흐름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정전을 방지한다. 이들은 낮동안 배터리를 충전하고,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를 야간에 공급한다. 산업용 PCS에는 GSE 시리즈가 있다. GSE 시리즈의 PCS는 대규모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위해 설계됐다. 

[자료 4. KSE 시리즈 하이브리드 인버터]

출처 : KSTAR


컨테이너 인버터로는 
GSL 시리즈가 있다. GSL 시리즈 컨테이너형 PV 인버터는 표준화된 10ft 선적 컨테이너로 대규모 중앙 집중식 PV 발전소에 적용 가능하다.

[자료 5. GSL 시리즈]

출처 : KSTAR

2) 데이터 센터 산업

데이터 성장은 금융, 통신, 정부 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하다. 따라서 데이터 센터 구축은 미래 발전의 필수 요소이다. 케이스타의 목표는 친환경 데이터 센터를 운영해 에너지를 절약하되 시공시간을 단축하고, 용량 확장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다. 또한 단일 데이터 센터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운영 및 유지 관리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하고 있다. 

 

3. 홈페이지 주소

보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스타 홈페이지(https://korea.kstar.com/index.j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TAR-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PV inverter

기술 서비스 KSTAR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12 개 해외 서비스 센터, 40 개 이상의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 7 * 24 시간 응답 서비스

korea.kstar.com

 

 

 

댓글